인터넷이랑 후기들 여러군데 찾으면서 고민하다 이번에 여유증 수술했어요!
찾아본 기준은
흉터 최대한 안나게
패임없는
후기좋은
서류처리 잘 해주는
이었고, 한군데를 찾아서 상담받고 몇개월 후 수술 진행했어요.
찾은 곳은 처음에는 온라인 광고로 우연히 접했는데, 인터넷에 후기가 많지는 않았지만 나쁜 후기 1도 없고 후기가 다 좋았어서 ㅇㅇㅈㅇ을 선택했어요.
네이버 카페도 좀 찾아봤었는데, 여유증카페가 좀 특정 병원을 밀어주는 경향이 있어 좀 많이 걸러걸러 찾았었어요.
검사 및 상담 간단하게 진행했고, 병원에서 바로 수술하라는 뉘앙스 전혀 없었고, 유선조직 있으니 수술하면 보험 관련해서 수령 가능하니 생각해보라는 말씀만 해주셔서 부담없었어요. 이후 전화로 수술날 예약하고 수술 진행했어요.
수술은 수면마취, 부분마취 선택가능했고 저는 부분마취 진행했습니다. 근데 마취할 때 좀 힘들더라구요.. 제가 좀 감각이 많이 예민란 편인거같다고는 하셨어요 ㅠ 다른 분들은 가능하시다면 저는 수면마취로 추천드리고싶어요. 마취 이후에는 수술할 때 크게 어려운 부분 없었어요.
수술 후 6시간정도 입원 후 복대를 착용하고 퇴원합니다. 복대는 음.. 1-2일은 불편한데 이후에는 지낼만했어요. 겨울철이라 옷도 두꺼우니 크게 티나지도 않아서 주변사람들은 전혀 몰랐어요.
현재 수술 후 1주가 지나 실밥 떼고 작은 밴드만 붙여둔 상태입니다. 결론적으로는 모양 정말 패임 1도 없이 제 몸에 맞게 디자인되어서 매우 만족합니다.
흉터 걱정도 좀 했었는데 뭐 제가 벗고다닐것도 아니고, 보험으로 금액적인 부분도 부담이 적으니 안할 이유가 없더라구요. 아직 절개부분(유륜아래쪽)에 방수밴드같은걸 붙여둔 상태라 확인은 안되지만, 다른 후기들 보면 다 티가 안나게 되어있어서 큰 걱정 없어요.
이제 어깨 당당하게 쭉 펴고 봄부터 얇은 티도 맘껏 입을 생각하니 너무 좋습니다ㅎㅎ
수술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시면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