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남자이고 코 성형 고민중이라 이렇게 글 올립니다.
저는 일단 얼굴이 갸름한 편이고 코 길이는 살짝 긴편입니다. 근데 이마, 코, 인중~턱 길이는 같아서 코만 유독 긴 편은 아니구요.
콧대가 좀 낮고 코끝도 복코라 좀 뭉툭하고 퍼져있는 편이며 코가 살짝 휘었고 옆에서 보면 입이 살짝 나와있기도 하고 코가 컴플렉스여서 코수술을 생각중입니다. 다른 부위는 만족하고 병원에서도 다 건들지 말라고해서 코만 하고 안 건들 생각이구요. 처음이자 마지막 수술이라는 생각으로 상담 다니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는 제*ㅈ이, 드ㄹ, 프*ㅁㅇ, 리ㅅㅌ, 민ㅌ, 예ㅈ, 시ㅇ, 코ㄴㅍ, ㄱ*중, 유ㅇ*, ㄱㅅ범 이렇게 11군데 상담 다녀왔습니다.
대부분은 코끝 날개연골 묶고 지지대를 세워주고, 코끝을 줄여주고, 콧대는 실리콘으로 3mm 정도 권하셨습니다.(병원마다 편차는 있습니다). 콧볼 축소는 대부분 선택사항이라고 하시구 나중에 따로 하거나 수술중에 깨서 결정하는 거를 권하셨습니다. 아예 하는거를 권하는 곳도 한두군데 있었습니다.
저는 자연스럽게 하고 싶고 수술한 티가 나는 사람은 주로 미간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 미간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고 코끝을 좀 얄상하고 오똑하게 하고 싶습니다. (남자니까 반버선을 원하는건 당연히 아니지만요.) 옆모습에서 입나와보이는 것도 개선하고 싶구요.
저 중에 ㅁㅌ, 유ㅇㅇ, ㄱㅇㅈ 으로 추린 상태입니다.
이 세 병원들이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고민입니다ㅠ
ㅁㅌ는 일단 코끝 지지대를 비중격으로 세우자고 하십니다. 그리고 휜코 교정을 연골이 휜거면 연골을 갈아주고, 뼈가 휜거면 금을 내서 절골한 후에 교정한다고 하시구요. 거기에 코끝 올리면 코가 지금보다는 살짝 들릴 수 있는데 이 끝을 밑으로 내려줄지는 본인이 선택하라고 하셨습니다. 내리는걸 그리 권하시지는 않는다고도 하셨구요.
ㅇㅇㅇ은 절골 말씀은 안하시고 살짝 갈아준다고만 하십니다. 여기도 코끝 지지대를 비중격으로 하자고 하시구요.
ㄱㅇㅈ도 절골 말씀은 안하시는데 코끝 지지대를 비중격이 아닌 귀연골과 귀뒤근막으로 하자고 하십니다.
세 군데 다 상담 좋았고 자세하게 말씀해주셨습니다. ㅇㅇㅇ에서는 원장님은 좀 바쁘셨는지 금방 끝났지만 실장님이랑 굉장히 길게 상담 했었구요.
일단 고민은 코끝 지지대 재료입니다. ㅁㅌ에서는 제가 코끝이 이미 말랑말랑한 상태이고 비중격을 선호하시고 하셔서 비중격을 권하셨습니다. ㅇㅇㅇ에서는 귀연골로 하면 처질 우려가 있다고 실장님이 말씀하셨구요. ㄱㅇㅈ에서는 귀연골로 해야 자연스럽고 편하며 혹시 처지더라도 다른 얼굴부위랑 비슷하게 천천히 처질거라고 하셨습니다. 처지는건 재료 때문이 아니라 수술기법과 실력이라는 말씀이었구요. 비중격을 안 건드리는건 기능상의 이점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한가지 더 고민인 것은 절골입니다. ㅁㅌ에서 코의 뼈가 휜 경우에만 절골하고 그게 아니면 연골을 갈아주자고만 하셨는데 심하게 휘지 않은 뼈를 절골하는게 맞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ㅠ 열어봐야 알겠지만요.
이 세 곳 고민하시는 분들이나 전반적인 도움 주실 수 있는 분들 꼭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결정하기 너무 어렵네요ㅠ 세 곳 다 재상담 다녀올 생각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