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에 글 남기는 곳을 좋아하지 않아 글을 잘 쓰지 않습니다만, 코 성형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조심스럽게 글을 남깁니다.
첫째는 코수술을 하지 않은 것이 제일 좋지만 컴플렉스로
인하여 꼭 해야하신다면 병원을 선택 하실 때 온라인 광고(인스타/페북 스타? 혹은 드라마틱한 비포에프터)에 현혹 되지 마시고, 특히 값이 싼 이벤트 상품은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잘 됐다고 하지만, 제 생명이 걸린 일에 도박은 좀 그렇겠죠..?) 그리고 수술 시간도 짧고 무리한 수술 일정 잡는 병원은 피하심이 현명 하실 것 같습니다. 실력이 좋아 짧은 시간에 수술을 끝낼 수 있다는 것은 글쎄요 잘 모르겠네요.. 사람마다 케이스가 워낙 다른지라.. 저희가 생각 하는 것보다 윤리적인 의사들과 스테프/상담실장/의료 관계자들이 많지 않기에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의료분쟁을 겪으면서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저는 많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성형도 '수술'이고 생명이 걸린 일인데 관련 병원 관계자들이 그 부분에 대해아주 너무나 쉽고 가볍게 생각 한다는 것을요. (그들에게는 미개하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그만큼 한국의 의료법이 환자를 보호하는 법이 아닌 의료진을 위한 법으로 되어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외에서 난리날 일도 조용히 넘어가고 그리고 아직도 병원들이 운영되는 것을 보면 말이지요..
시간 되실 때 의료관련 법들을 숙지해 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 권리가 무엇인지.. 어디까지 권리를 외칠 수 있으며 보호 받을 수 있는지를요. 물론 좋으신 의사분들도 있으니, 최대한 발품 많이 팔아보시고 계획도 천천히 잡으시는 것을 추천해 그리고 싶습니다. 병원 관계자도 연휴 기간에 수술하는 것은 비추하오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서가 없는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