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의사나 실장의 친절도, 코디들의 친절도? 이런 거 다 의미없습니다. 돈 벌려면 당연히 친절해야죠. 실력이 없는 의사도 착하기는 착합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수술받을 코는 의사의 착함?? 실장의 친절도?? 이런 것과 아무 상관 없어요. 물론 좋으면 금상첨화겠지만..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보면 됩니다. 지금부터 상담 시 반드시 물어볼 것들, 그리고 무시해도 되는 것들을 알려드립니다.
### 반드시 확답을 얻어내야 할 것들
1. 만일 수술 후 염증이나 기타 문제가 생겼을 시 무상으로 책임지고 해결해주는지. (물론 이후에 다시 보형물을 넣거나, 단순 불만족으로 재수술할 경우는 어딜 가나 다 재료비나 마취비를 받음)
2. 수술방에 잇는 인원 전부 간호사인지? 간호조무사도 있다면, 간호조무사가 주사하지는 않는지?
3. 원장님의 수술로 인해서 구축이나 염증이 생겨서 고생한 환자가 있는지. (없다고 할 수도 있겟지만, 사람이 그렇게 거짓말을 하게 되면 눈동자가 흔들리거나 자신이 없어합니다.)
4. 매드포어 사용하는지? (이걸 인공뼈, 인조뼈라고 바꿔 부르면서 흔히 사용한다고 하며 코에 써도 괜찮다는 의사는 그냥 거르세요. 매드포어는 기증늑연골보다 단가가 저렴할 뿐, 그 어떠한 면에서도 기증늑보다 장점이 없습니다)
5. 나중에 만약 또 재수술을 하게 된다면 재료비나 마취비 정도만 받고 해주는지? 아니면 정가를 다 내야하는지.
###고려하지 않아도 될 사항
1. as기간이 언제까지인지. (말장난에 불과합니다. 어떤 병원이든 기존 환자가 다시 수술할 때는 최소한의
비용만 받고 충분히 수술 진행합니다. 더 높이고 싶어서 다시 수술하겟단 환자를 무상으로 수술해주는 병원은 당연히 없고, 병원에서 몇 년 as 보장 이딴 말은 니가 원하면 언제든 공짜로 수술해주겟다 가 아니라 최소한의
비용만 받고 다시 수술해주겟단 뜻)
2.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의료법상 의료인은 마취를
기본적으로 다 할 줄 알고 전신마취가 아닌 이상 수면마취 시 마취의 두는 병원은 잘 없을 뿐더러, 마취과 전문의가 마취하지 않는다고 해서 문제가 생기진 않습니다.)
3. 실장이나 코디들 코모양. (인재채용 사이트 들어가면 각종 성형외과에서 실장이나 코디들을 상시 모집합니다. 그녀들도 결국 그냥 일반인 중 병원에 채용되는 사람인 거고 그들이 해당병원애서 성형햇는지 아닌지는 아무도 모르고 안햇을 가능성이 오히려 더 높습니다.)
4. 코수술 후 부작용 많아요? (이건 중말 하등에 필요없는
질문이죠)
5. 부분사진공개에 할인해준다는 말에 기뻐하지말기.
(할인해주면서 환자 기분 업시켜주면 환자는 뭔가 자신이 모델이 된거같은 그런 기분에 휩싸여서 수술하게 됨니다. 하지만 그냥 병원에 오는 모든 사람한테 그 드립친다고 생각하심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