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 가입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코성형에 관심을 가진지 1년정도 되면서, 많은 후기들과 성형외과 홈페이지를 둘러봤습니다. 의사도 의학도도 아닌 일반인이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모바일 작성이라 문단정리와 오타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코성형의 재료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더군요. 자가조직과 보형물입니다.
1.자가조직
-자가진피
장: 자연스러움, 부작용(염증)적음
단: 수술초기의 붓기, 생착(반영구적), 엉덩이흉터
수술비용
그래서인지 자가진피는 자연스러우면서 부작용을 최대한 염두하는 원장님들이 주로하시더라구요. 구축으로인한 재수술에도 많이 사용되구요. 단, 드라마틱한 것을 원하는 분들은 많이 후회하시더라구요..
-귀연골
귀연골은 보통 코끝수술에 사용합니다. 연골의 모양을 잡아주는 용도로요.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자연스럽습니다. 돼지코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종종 시간이 갈 수록 코끝이 내려앉는다는 말들이 있더군요.
-비중격연골
코내부의 연골을 사용합니다. 다만, 귀연골보다는 위험성이 있는데, 의사의 솜씨에 따라 안장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귀연골에 비해 매우 딱딱합니다. 돼지코도 안되구요.
-가슴연골
매우 딱딱합니다. 보통 재수술을 하시는 분들(귀연골,비중격을다 써서)이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같습니다. 흉도 크게 남는다네요. 가슴에..
2.보형물
-실리콘
장: 확실한 미적 효과, 제거 용이
단: 구축(염증), 부자연스러움
실리콘은 많이 쓰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가장 드라마틱한 미적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원장님의 솜씨에 따라서 진피 못지않게 자연스럽게 가능하더군요. 하지만 역시 보형물들은 염증의 위험이 있다는 것....
-고어텍스
장:자연스러움, 미적효과
단:제거어려움, 구축(염증)
고어텍스는 예전엔 많이 사용되었는데 요즘에는 잘 안쓰인다고 어떤 병원에서 그러더군요. 고어텍스의 구조가 조직과 결합이 잘 되어서 떼어내기 힘들다네요.
-인조진피(알로덤)
원래는 성기확장 수술에 사용되는데 시체의 조직을 방사선으로 처리하는 등으로 만든 보형물인데... 이건 위험하다네요. 염증도 나고 심지어 생착까지 되니
보통 1차로는 코끝 귀연골 or 비중격 콧대 실리콘으로 많이 하시더라구요. 재수술로는 콧대의 보형물을 아예제거하거나 자가진피를 많이 넣구요. 첫수술로 잘된 사람들은 5년이든 10년이든 가더라구요.참고로 저희 어머니는 코수술 한지 거의 20년이 되가는데(귀연골,실리콘) (저는 말씀하시기전까지 몰랐습니다 ㅋㅋㅋㅋㅋ 너무 자연스러워서...) 2번하셨는데 재수술이유가 구축때문이아니라(원래 L자 실리콘사용) 모양이 맘에 안들어서 하신거라더군요. 제코가 원래 어머니의 코를 닮은 것이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여러 사례들을 본 결과 코수술 후 염증은 날 수도 안날 수도 있는 것같습니다. 시한을 모르는 폭탄을 코에 심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안전하면 미적효과가 떨어지고 미적효과가 높을 수록 위험한 것 같습니다.. 성형의학이 많이 발전하였지만 사람의 몸에 해가 없는 신소재가 시급해보입니다 ㅠㅠ 최대한 알아보고 발품을 뛰고 심사숙고 하는 것이 제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