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재수술을 알아보고 있는 남성입니다.
실리콘으로 진행했던 터라, 이마에서 코 떨어지는 부분으로 매우 실리콘티가 많이 나서 사회생활을 하며 신경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요새는 안경을 많이 끼고 다니고요.
그러던 중 재수술을 알아보았고, 실리콘으로 자연스럽게 다시하면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서 몇 군데 다녀왔습니다.
대표적으로 ㅅㅎ 을 갔는데요.
친절하긴했지만, 자기 말대로 하라는 식(비중격연골을 이용해 코끝을 세움, 실리콘사용)으로 말씀을 하시니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제 의견을 별로 듣지 않고 이렇게 이렇게 진행할꺼다. 그런식으로 간단히 설명하고 나서는, 제가 수술후 코 움직임에 이야기했더니 운동같은 것을 자제해야한다고 했어요.
그래서 제가 운동을 좋아한다고 했더니 그 다음 했던 말이 가관이었습니다.
"혼자하는 운동하세요 포기해요~" 라는 말도 안되는 어처구니 없는 답변.
그 말을 듣는 순간 의사에 정이 다떨어지고 비중격은 사용하지 않겠다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렇게 재수술을 하지 말까 고민하던중, 속는셈치고 ㅈㅇㅅ 을 찾아갔고 생각보다 친절하고 자상한 상담에 재수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려하게 됐습니다.
자가진피를 이용하고 귀 연골을 사용해서 자기 코처럼 만들어주겠다. 지금 코가 너무 높아서 코 높이는 좀 낮추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셨어요. 그 뿐만 아니라 제 의견에 대해서 많이 들어주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굳이 자가진피를 하기 싫으면 코끝만 귀연골로 해도 상관은 없다하시며, 정말 돈을 위해서 수술을 하는 의사가 아닌 환자를 위한 의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1주일 뒤에 ㅇㄱㅇ 에 상담이 잡혀있어서 상담을 하고나서 ㅈㅇㅅ나 ㅇㄱㅇ 에서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ㅇㄱㅇ은 유명한 것 같은데 코 모양에 대한 말이 많아서 좀 고민이고요. ㅈㅇㅅ 같은 경우는 생각보다 예약도 쉽고 환자들이 많이 보이질 않아서 좀 유명하다는 말에 의구심이 살짝 들긴해요. 하지만 직접 사진을 찍은후 포토샵을 해주시면서 이런 모양으로 할꺼다라고 말씀해주시니 신뢰가 가서 고민중에 있습니다.
ㅇㄱㅇ 와 ㅈㅇㅅ 중 어떤 곳이 더 좋을까요? 가격은 차이가 좀 나지만 이왕 재수술하는거 제대로하고싶어서 가격은 생각안하고 코모양, 코기능을 중심으로 좋은 곳으로 선택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ㅇㄱㅇ -> 원장님이 유명하시며 꼼꼼한 듯한 수술시간(4시간)과 코기능에 아주 좋은 재수술이 끌립니다.
하지만 모양적인 측면에 대한 의구심?
ㅈㅇㅅ -> 모양은 이쁘게 잡는 것 같으나 짧은수술시간(2시간)과 적은 환자로 고민이 됩니다.
고민이 많아요... 많은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