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거주하고 있구요
한 6-7년전부터 갑자기 자연코 콧등이 연골이 꺼진느낌?
콧등에 함몰 구멍같은게 생겨서 알아보다가
4년전쯤에 최대한 얇은 실리콘으로 덮어주신다는 원장님에게 코안으로 실리콘 넣어서 만족하고 살고 있었어요..
수술이라하기 뭐할 정도로 24분인가 만에 부분마취로 해주셨고 워낙 티나는거 많이 건드리는거 싫어하시는 분이라 정말 자연스럽고 모양도 거의 제코에서 변함없이 구멍만 가린 느낌이었는데요..
제가 나이가 들어가고 피부가 얇아서인지 점점 실리콘이 도드라지고 안에 함몰구멍?도 커져서..
콧대가 분필처럼 보여지는것 같아서 재수술을 해야겠다 고민하고 있었어요.
이번에 안검하수 수술하러 한국에 들어온김에 코수술을 같이 하려고 알아보다가 유명하다는 ㄱㄱㄹ선생님 상담 예약이 잡혀서 상담받고 나쁘지 않길래 바로 결정하고 삼일후 수술받았습니다.
제코가 넓은 복코같은 코인데 콧등은 왼쪽 반정도가 꺼져서 그부분 설명드리니 자기가 열어보고 판단하셔서 그부분만 알로덤으로 메우고 나머지는 귀연골로 무보형물로 하자하셔서 그대로 하기로 하고 콧볼축소만 부탁드렸어요.
결과는
부목하고 있을때부터 부목이 비뚤게 붙어있는듯해서 간호사에게 물어보니 붓기때문이라고 걱정말라했는데 부목 제거하자마자 코중간부분이 마치 따로 떼어다 붙인것 처럼 틀어져 붙어있고..메워주기로 한왼쪽편이 훨씬 더 두껍고크고 콧볼도 밑으로 내려와 있고 콧구멍의 크기차이도 학연하게 다른 짝짝이에다가 코 구멍사이의 비중격?도 인중에서 틀어져 쏠린 코상태였어요.
놀래서 ㄱㄱㄹ선생님 바쁘다는데 상담신청해서 얘기하는데 자꾸 제코가 원래 휜코고 비대칭이 원래 있는건데 지금 부어서 극대화되어보이는거라고 주장하시며 수술직전에 찍은 사진 보여주시며 보라고 미세하게 코가 틀어져있지않냐고 하시는데..그정도아니거든요
그래서 아니라고 전 태어나서 코가 휘었다거나 비대칭이란 말은 한번도 들어본적도 느낀적도 없이 살았다 하며 반박하니 위에보고 찍은 콧구멍사진 보여주시다가 콧구멍이 대칭으로 멀쩡하니 본인도 놀라면서 간호사한테 응?이거 이분사진맞아??하며 잠시 말문이 막히시더라구요..
자기가 이제 기억이 난다면서 코가 휜코고 한쪽으로 치우쳐있는게 심해서 반대쪽으로 비중격을 밀어두었다 하시는데 그게 제가 느끼기로는. 직접 수술을 한것 같지가 않았어요.. 상담할때부터 제코가 휜코다라는 얘기는 전혀 없었고 함몰구멍 메우는 얘기뿐이었는데 멀쩡한 대칭코를 다른사람과 착각해서 수술내용을 얘기하는것같아서 아찔했어요..
아무튼 붓기탓이니 자기말을 믿고 기다려달라고 붓기빠지면 돌아올거라고 하시고 몇개월후에도 스트레스가 심하면 책임을 지시겠다고 하시는데 지금으로선 다시 열수가없다하셔서 속상하지만 할수 있는 일이 없는것 같아서 돌아왔어요.
그런데 제가 지방이식,쌍수,지방흡입 뭐든지 건드려서 붓기는 정말 빨리 빠지는 타입이에요. 지흡한후 압박복을 일주일에 한번씩 사이즈다운으로 줄여서 병원에서도 놀랄정도로 붓기가 빠르게 빠지는데..2주 지난후에 붓기가 많이 빠졌는데. 가족 친구 주변의 누가봐도 원래코에서 비뚤고 틀어져붙은, 짝짝이 코로 변해있는데다가.. 알로덤이 메워져야할 함몰부분은 안메워져서 드러나있고 그 밑으로 엉뚱한곳에 알로덤인지 무언가가 붙여져서 도드라지게 혹처럼 줄형태로 붙여져 있더라구요..
돌아가야해서 다시 그 바쁘시다는 ㄱㄱㄹ원장님 에게 남편이랑 같이 갔더니 혼자 갔을때보다 훨씬 성의껏 답변해주시면서 그 도드라진 알로덤이 다 퍼지면서 메워질거라고 자기를 믿고 기다려보라시더군요. 아직 부기가 덜 빠진거라고,
정말 코가 비뚤어지고 더 울퉁불퉁해지고 콧대 낮춘다고 깎인건지 온이빨이 다아프고 고생했는데 코가 제대로 된게 하나도 없어서 울면서 출국했어요..
그런데 4주째되고 제가 처음으로 술을 연하게 위스키에 탄산타서 딱 한잔을 회 몇점과 고구마튀김 튀김옷벗겨서 마시고 먹고 잤는데
그 다음날부터 알로덤도드라진부위가 열나고 빨개지면서 아프더라구요. 제가 있는 곳이 긴연휴라 산골로 휴가를 갔는데 대수롭지않게 여기고 참았더니 하루가 다르게 붓고 통증이 심해져서 결국 응급센터에 찾아가 소염진통제를 먹어보았는데 ..5일째?염증이 너무 심해져서 얼굴은 괴물에 통증도 너무 심해서 급히 비행기표 구해서 한국가서 병원을 찾아갔어요..
저보고 코를 파지않았느냐..어디 세게 부딪히지 않았느냐 하시며 굉장히 드문 케이스 라며 당장 알로덤을 다 긁어내야하시는데.. 구멍주위에 ??뿐아니라 콧대에도 깔았다고 다른수술 미뤄서라도 해주신다며 바로 그날 저녁 제거수술받구요,,
그후 이틀? 매일 가서 수면마취하고 코 안 세척을 받고 있어요. 제가 통증에 꽤 인내심이 있는 편인데 염증 심한상태에서 알로덤 긁어낸 날 정말... 코 다져내는줄 알았어요 ㅠㅠ
수면마취를 매일 하는것도 정말 피하고 싶었는데 코안 세척을 마취안하고는 못 버틸거라고 해서 어쩔수없이 했네요..
오늘 처음으로 항생제 주사만 맞고 상태봐서 월화 주사만 진행할수 있다는데.. 이미 오늘부터 코안 통증이 더 심해져서 정말 두려워요 ..
이번 부목제거해보면 코가 좀 낮아진 정도일거라하는데 이미비뚤어진거 짝짝이인거는몇개월후 재수술 할때까지방법이없는거 같아 그냥 한숨만 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