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코 성형을 하고 싶어 첫수술로 자가진피를 선택한 스무살 남성입니다. 바로 어제 상담 예약했던 자가진피 전문 병원 ㅂㅂ(수원), ㅇㄹ(압구정), ㅈ(구ㅎㅎㅇ)에 다녀왔는데요.
ㅂㅂ은 우선 원내 크기에 비해 분위기가 조용했습니다. 처음 상담 간 병원이었기에 원장님께서 처음부터 바로 설명만 해 주셨습니다. 설명이 끝난 뒤 질문은 한 가지만 했었습니다. 바로 흡수인데요. 이곳 원장님은 처음에 130%로 과교정을 하기 때문에 적어도 40%는 남는다고 하시더군요. 이 병원에서는 친절하다는 느낌은 많이 못 받았고 얼마 차이 안 나지만 가격도 가장 높았습니다. 사실 이 병원에 대해서 안 좋은 소리를 많이 들었던지라 제가 빨리 나오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압구정에 있는 ㅇㄹ였는데요. 이곳은 인원도 많고 손님도 많아서 북적북적했습니다. 특히 상담실장님이 친절하고 매우 활발하신 분이시더군요. 원장님도 친절하셔서 자세하게 구체적으로 상담해 주셨고 게다가 다른 병원 원장님들보다 많이 젊으셔서 상담하기가 수월했습니다. 내용이 자가진피라서 당연하겠지만 이곳 원장님은 자연스러움을 많이 추구하셨고 높이는 남자의 진피 두께룰 고려해서 적어도 3mm는 남는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상담실장님도 자세하게 상담해 주셨고 사후 관리도 꼼꼼히 챙겨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다른 느낀점이라 하면 상담실장님이 강매를 좀 하셔서 장사를 추구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덕분에 결정을 내리지도 못 했는데 예약금 10만원을 결제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도 압구정에 위치한 ㅈ이였는데요. 유명한 ㅎㅎㅇ 원장님이 운영하시는 곳입니다. 병원 규모도 작고 인원도 적었던지라 분위기가 매우 조용했지만 뭔가 속물적이지 않고 진솔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느낀 대로 가격은 저렴했고 원장님과 상담실장님 두 분 모두 인간미 있고 친절하셨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역시 경력만큼 실력 있어 보이셨습니다. 다른 병원들과 달리 수술 6개월 후에 리터치를 안 하신다면서 생착 후 진피 높이에 자신 있으셨고 콧대가 이마, 미간과 이어지게 자연스러우면서도 높게 수술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상담을 마친 후에 걱정스러운 점이 몇 가지 있었는데 원장님 연세가 있으신 점, 병원 규모가 작다 보니 위 병원들보다 수술력(수술 장비)과 사후 관리가 부족하지는 않을런지 걱정되었던 점, 신뢰할 수 있는 증거인 수술 후기가 부족하다는 점이였습니다.
사실 저는 ㅈ성형외과 쪽으로 마음이 많이 기울었는데 위에 적었던 것처럼 걱정되는 점이 여러 개 있습니다. 아직 확실하게 결정을 내린 것이 아니니 제가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