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이물감 인상변화(눈코다했었어요)
길이연장불만 높이불만 딱딱함
과도한길이연장및높이조절로인중땡김과눈매변화 등
여러가지 이유를 말씀드리고 상담한 결과
빼도 좋겠다고 하셔서 찾아간 당일(오늘) 제거했어요
선생님이 바로 해주시겠다고 해서 저도 놀라면서 수술받았구요,
제가 의심하지 않을 정도로 마지막 순간까지 봉합 잘 해주셨어요(수면마취가 마지막에 꺠서 봉합할 때 깨어있었어요ㅠㅠㅠ)
수술은 15일에 했고, 수술일 포함 14일째 제거입니다.
실리는 콧대가 너무 없어서 2mm로 아직 남겨뒀는데
제가 심하게 콧대가 없어서 안경도 못쓸 정도였거든요
기능상으로 봤을 때 두는 게 좋겠다면서 괜찮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실리만 남기는 건 나중에 제거도 어렵지 않다고..
전 낮고 두툼한 복코였는데 코가 뭉툭해지는 건 상관없어요 평생을 그렇게 살았으니..
오히려 부드럽고 말랑말랑하게 맘 편하게 사는 게 더 좋네요
항생제랑 알러지 약은 똑같이 병원에서 줘서 먹고 있구요
오늘부터 멀티비타민 먹고 규칙적인 생활하고
좋은 생각하면서 명랑만화 주인공처럼 밝게 살려구요
리자벤은 후기 많이 읽어서 알겠고 온찜질과 마사지도 알 것 같은데
구축현상이나 흉살 이런 글은 어려운 말이어서 잘 이해가 안되네요ㅠㅠ
1. 원래 코수술 하고도 2달까지 딱딱해진다고 했는데 제거하고 구축현상 오는 것도 그런 건가요? 구축현상 오면서 들려보인다던데 그건 마사지로 낮출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평생 돼지코가 되나요?
2. 오늘 원래 실밥제거를 했는데 그 후에 상담을 받고 다시 수술을 한 거예요. 그래서 첫 수술 때 절개하고 봉합한 라인 따라서 절개를 다시 했다고 하셨어요. 근데 피부 속이 아물지 않아서 절개하자마자 살 표면이 박리가 저절로 됐대요. 그래서 따로 살을 헤집지는 않으셨대요. 하지만 연골을 제거하면서 지금 콧 속이 비어있는 상태라고 하셨어요. 살이 아물면서 속이 차오를 때, 무조건 흉살이 생기나요? 그러면 코가 찌그러지거나 이상해질 수 있나요? 흉살을 방지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나요?
3. 14일째 제거이고, 절개선 따라 개방했을 때 살이 저절로 박리가 될 저도로 아물지 않은 상태였다고 하셨는데 관리를 잘 해도 코가 찌그러진다거나 돼지코가 된다거나 하는 후유증이 오나요?
4. 수술 전에는 콧구멍이 동그랗고 아주 작아서 친구들이 숨은 쉴 수 있냐고 할 정도였는데 성형 후에는 아주 약간 커진 정도였어요. 그리고 비중격 제거한 후에 지금은 그거의 1.2배로 커지면서 여덟팔(八)자로 변했어요. 워낙 작앗기 때문에 큰 게 많이 거슬리진 않는데 쫀쫀한 모양에서 탄력이 없어보이는 모양으로 변했는데, 이런 탄력은 돌아오나요? 아니면 돼지껍데기 같은 콜라겐을 많이 먹을까요?ㅠㅠ
5. 콧망울 살이 많이 부풀어서 두꺼워보이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진짜 두꺼운 게 아니라 물먹은 스펀지처럼 탄력없이 말랑거려요. 이것도 붓기인가요? 나중에 돌아오나요?
6. 마지막으로.. 앞으로 찾아올 변화에 대해 조언해주세요...
제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