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전에 실리로만 코 세운 경험있구요. 여전히 코끝이 뭉뚝하고 미세하게 왼쪽으로 치우쳐 있는 상태에요.
병원 1.
의사의견: 어디가 문제냐, 지금 코도 나쁘지 않다
나 : 지금 실리콘이 코끝까지 들어가있는데 콧날개가 넓은 것 같고 비주보다 많이 아래로 쳐져서 뭉뚝 해보인다. 콧날개 제거 원한다.
의사: (머리띠해보라고 하고서) 고개를 위로 들어봐라. 콧구멍이 큰게 아니라 콧날개 제거해서 줄이면 성형한 티가 많이 날 것이다.
코끝성형이 안되서 뭉뚝하고 코가 짧다. (코가 약간 들렸다)
= 현재 코끝까지 들어있는 실리콘 그대로 유지 (위치만 바로잡기) + 귀연골로 코끝
(새 실리콘 원하면 새로 넣어도 된다. 본인이 원하는대로)
내걱정: 코가 찝힌거 같거나 들창코 되거나 더 뭉뚝해지면 어떡하냐
의사: “그렇게 안하면 되지” (별로 어려운 수술아니라는 듯 간단하게 말함)
코날개 옆에 팔자가 좀 깊은데 나중에 귀족이나 필러로 채워넣으면 더 이쁠거다. 다만 귀족은 코가 들려보일 수 있다.
추가로 내 질문: 난 앞트임도 필요한 것 같다. 눈이 답답해보인다.
의사: 눈을 틀정도로 멀지도 않고, 지금눈 괜찮다. 딱히 틀 필요없다. 뒤트임도 안된다
실장상담: 다른건 일체 권하지 않음. 실장의 코도 자연스럽기는 하나 앞이 약간 뭉뚝하지만 원래 자기코 같다. 자기환자들 수술전후 사진은 보여주지 않았음
- 지금현재 코도 콧망울이 뭉뚝하고 콧날개까지 비주보다 아래로 쳐진상태인데….
연골재배치 없이 귀연골로 연장하면 더 큰 코봉이가 될까봐 걱정입니다… ㅠㅠ 의사선생님이 너무 쉽게 얘기해서 혹시 개선이 그다지 안되고 지금 이 뭉뚝한 상태일까봐도 두렵구요…
실리콘도 새로 교체하는게 좋은지 그대로 자리만 바로잡는게 좋은지 모르겠어요
조언좀 부탁드려요
병원 2.
1번과 마찬가지로 내가 자연스럽고 성형티가 안나는 것을 추구하므로
콧날개 축소 추천하지 않고 코가 짧고 코끝이 뭉뚝한게 더 문제라고 지적.
코끝까지 실리콘 새로 교체 + 연골묶기 + 귀연골
(무조건 새 실리콘 넣어야한다고 함)
의사상담 못하고 실장상담만 했는데 수술전후 사진은 드라마틱했어요.
가격은 약간 차이나고 방법도 동일한데 병원2는 실리콘을 아예 새로넣어야 한다고 했구요.
제 고민은. 연골재배치와 제거 없이 실리콘을 코끝까지 넣고 귀연골로 연장할 경우, 코가 더 커지지 않을까요? 콧망울이 더 부각되어 커보일 것 같아요. 그리고 저의 현재 실리콘이 엘자실리콘인진 모르겠지만 다시 새 실리콘으로 넣는데 미래를 생각해서 좋은지… 아님 그대로 쓰는게 여러가지로 좋은지… 너무 고민되요. 다시는 수술하고 싶지 않거든요.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을 하니 너무 신중해지네요.
또 다른 병원에서는 메드포어 사용하고 비주에 지지대 쓰고 코끝에는 실리콘 넣지 않는다고…사체 늑골도 사용하는 듯했구요. 수술이 간단하면 절대 원하는 모양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의사는 제코가 약간 들리긴 했지만 그 것 때문에 얼굴이 짧아보이고 어려보인다고.. 나쁘지 않다했어요. 하지만 너무 과감한 방법으로 수술하는 듯해서 모양은 예쁘지만 여긴 패쓰~
1 .원래 코 끝이 뭉뚝한 편인데
코끝까지 실리 + 연골묶고 귀연골로 코끝
이렇게 해도 될까요? 더 큰 코봉이가 되진 않을까요
(예를 들면 조권 처럼 될까봐요… ㅠㅠ )
2. 실리콘은 새로 교체해야 하는게 좋은건가요?
3. 콧날개가 아래로 처진 것이 문제점이라고 생각했는데 병원 세 곳모두 그다지 추천하지 않던데.. 비추 인가요?
4. 실리콘을 코 끝까지 넣지않고 코 끝은 연골사용이나 다른 방법으로 하는게 미래를 생각해서도 좋은건가요? 이게 요즘 방법인가요?
주변에 물어볼 친구도 없고 너무나 고민됩니다… 같이 고민해줄 친구라도 있다면 이리 불안하지 않을텐데 의사나 실장말을 100프로 믿기도 그렇고… 어디가 믿을만한지도 모르겠구요…
조언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