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운동을 좋아하는 20대 남성인데요.
중고등학교때 운동을하다가 코를 심하게 맞아서 코뼈도 휘고 코속에 연골도 휘었습니다.
그래서 외관상으로도 좀 심하게휘어서 성형을 결심하게되어 올해 4월초에 성형수술을 했습니다.
성형방법은 제가 비중격만곡증이있다보니까 비중격연골을 제거한후 비중격연골로 콧볼을 세우고 콧대의 휘어진 뼈는 제거하고 그위에 실리콘으로 올렸습니다.
그렇게 수술은 잘 마무리되고 회복도 괜찮은거같은데 몇가지걸리는점이있어 이렇게 글을 남기는데요.
비중격연골을 이용한 코성형 수술이 위험할수있다는 글을 읽게되었습니다.
물론 전문가의 글을 읽은게 아니라서 이렇게 사람들의 조언과 경험을 듣고자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제가 걱정이되는부분은 비중격연골로 수술을 할경우 그 연골을 제거하게되므로 그속이 텅텅비게되는경우가 있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실리콘은 시간이지날수록 점점 연골의 제거로 속이비게된 부분으로 쳐지게된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비중격만곡증이 나아지기는 커녕 오히려 기능상으로 외관상으로 더 문제가 될수있다고하네요.
그리고 안전하게수술하는방법은 비중격만곡증으로 연골이 휘어진 만큼만 제거한후 올리는게 좋다고하는데
의사가 모양을 잡기위해서 더 제거했을수도있다는 생각에 덜컥 걱정이앞섭니다.
수술이 끝난후 2~3주가 경과한 지금 코가 살짝막히는 증상도 있고 외관상으로 티는 안나지만 성형한코가 살짝 휜거같은 느낌도듭니다.
의사선생님에게 두가지 질문을 했는데요 코가휜거같다 그리고 코가 좀 막힌다.
라고질문했더니 의사선생님은 코휜거는 최선인거같구 코가막히는건 그럴수있다는겁니다.
코휜게 최선이라는말은 어이가없었지만 코휜거야 내가봐도 그리심각하지않아 그냥 그러려니 넘어갔는데 문제는 기능상으로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까봐 걱정이듭니다.
제가 너무 걱정이들어서 구구절절이 말을 늘어놓았는데요.
결론적으로 비중격연골을 이용한 코수술이 시간이지나면서 콧대가처지는 현상이 정말로 일어날수있는지?
그리고 기능상으로 더심각하게 안좋아질 가능성이있는지?
그러면 코수술로써 가장안전한 재료는 도대체 무엇인지..
그 외에 더 자세한 내용이있다면 말씀을 해주세요.
이렇게 긴글 죄송하구요 빠른답변부탁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