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전에 실리를 코끝까지 채우고 그 위에 연골을 얹는 식으로 코를 손봤었습니다. 근테 코끝이 뭉툭하니 안 이뻐서 2년전에 같은 병원에서 코끝만 재수술을 했구요.. 그런데도 여전히 만족 못한채로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오늘 제가 수술했던 병원으로 다시 가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정 마음에 안들면 비중격으로 다시 해주겠다고 제안하더군요. 제가 원하는 코는 일단 코끝이 얄쌍하니 라인이 잘빠져야하고, 들린 감이 없어서 콧구멍이 잘 눈에 띄지 않는 코에요. 그런데 원장님 말로는 비중격으로 하면 그나마 제가 원하는 코에 가까워질수 있다며 비중격으로 재수술을 권하셨습니다. 비용은 50만원만 받겠다고 하시면서.. 실리까지 다 빼고 완전히 재수술을 해주시겠답니다.
제가 궁금한점은..
1. 비중격으로 코수술을 하면 흉터가 남는다고 하던데 이게 스트레스 받을 정도로 심하게 남나요?
2. 비중격으로 수술한 뒤 마음에 안들었을때, 원상복귀시킬수 없나요?
3. 코끝에다 귀연골 말고 알로덤이나 메드포어를 얹고싶은데 괜찮을까요?
4. 비중격으로 수술했는데 불편한 점이 있으신 분은 조언 부탁드려요
5. 제 현재 코 사진을 첨부합니다. 한번 보시고 비중격으로 재수술 할만한지 짧은 소견이나마 부탁드려요
7군데 가까이 상담을 받아봤는데, 대다수의 원장님들이 현재 코성형이 낮게되거나 불만을 가질정도로 나쁘게 된것은 아니라는 의견이더군요. 두분정도는 코수술을 하지 않아도 좋다고 하시고.. 사실 제가 워낙에 수술 전에 콧대가 없어서, 코수술을 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사람 욕심이란게 참 그렇네요.. 현재 집안 형편이 어렵습니다만 마지막으로 욕심내서 수술해보는 것입니다. 좋은 의견 많이 부탁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