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성형이나 시술에 관심이 많다보니, 여기저기 알아보면서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생겼는데, 다른 분들도 저랑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그래도 몇몇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글 올려봅니다.
저도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병원 선택을 할 때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고, 여기 저기 돈써가며 실패도 해보고 그랬는데,
물론 당연한 얘기지만 제가 공유한 이 글이 정답은 아니구요 참고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1. 다른 사람들의 성형 후기를 많이 읽고 답글로 질문했어요. (특히 사진 후기)
- 성형 후 나타나는 불편한점이나, 붓기, 멍, 성형 부위의 모양 등을 보기 위함이었는데, 같은 부위를 성형한 분들께 질문을하다보면 공통된 부분들이 나오는데, 병원선택시 저는 그걸 많이 참고했어요.
2. 다른 사람들이 병원 추천해달라는 글을 꼼꼼히 읽어봐요.
- 답글을 보면 몇몇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곳이 있어요. 저는 그런 병원을 후보로 선택했어요.
3. 선별된 후보 병원 홈페이지를 들어가 비포&에프터 사진을 꼼꼼히 확인했어요.
- 거기의 사진 비포&에프터 를 확인했어요. 이건 의사의 성형 컨셉이 어떤지 보기 위함이었어요.
예를들면 어느 병원 의사는 화려하게 하고, 어느 병원 의사는 자연스럽게하고 의사들마다 각각 수술 방향이 달랐던거 같은데
꼭 그게 아니더라도 내가 원하는 모양의 수술을 어느 의사가 잘하는지 참고하기 위해서였어요.
4. 선별된 후보군 병원을 발품 팔아 방문하였어요.
- 저 같은 경우엔 병원 내부 시설이나, 구석진곳의 먼지 (청결도), 상담 스킬, 의사의 신뢰도 이런것들을 많이 봤는데, 상담하다보면 느낌 오는 곳이 한 두군데 꼭 있더라구요.
5. 발품 후 꼭 방문 및 상담 후기를 남겼어요.
- 이렇게 글을 올리면, 물론 정보를 요구하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답글로 어느 병원이 좋다는 공통적인 의견도 많이 달려요.
6. 수술 후기 사진을 보면서 과하게 잘 된 병원은 걸렀어요.
- 연예인들도 카메라로 보는 것과 실제로 보는게 다르듯이, 성형이 그렇다 생각합니다. 너무 과하면 사진으론 멋져 보일수 있을지 몰라도 실제로는 성형한 부위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 생각해서 후기에서는 평이 좋은 병원, 사진으로는 성형한 모양이 과하지 않은 중간 모양 정도 되는 병원을 선택했어요.
참고로 발품 팔다보면 각 병원 의사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수술 방법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눈을 할때 앞트임, 뒤트임, 속쌍, 눈교, 비절개 이렇게 다양한 의견이 나왔었는데,
그 중 몇몇 병원에서 공통적으로 말하는 비절개 속쌍 + 눈교만 했어요.
물론 성형이란게 어느병원이 잘한다해서 무조건 그 병원에서 하면 잘된다는 보장이 없다 생각합니다. 의사의 컨디션에 따라 모양이 안이쁠수도 있고,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구요. 성형만큼 병원 선택도 중요하니까 모두들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