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두달전에 콧대-매부리(약간은 남아있길 원해서 살짝만 다듬었습니다), 휜코교정/코끝- 비중격지지대,귀연골
코끝을 약간 올리면서 단차가 생긴부분은 귀연골과 진피를 이용해서 채웠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무보형물로 수술을 했었고 모태코에서 많이 모양이 변하진 않았어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은 물론이고 가족들도 정말 차이를 잘 모르겠다 라고 할정도로 모양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상태입니다!
제 모태코는 코끝이 처지고 길고 큰 편이었어요.
코 피부가 두꺼운편이라 상담할때도 선생님이 "코 피부가 두꺼워서 드라마틱하게 변하지 않을거다"라고 하셨고 그게 제가 원하던거라 저는 이부분은 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주가 살짝 들어간 편이었고 수술하면서 살짝 빼겠다고 하셨는데 정말 아주조금 빼서 기존에 비해 차이가 크지않아요!
근데 아무래도 자기얼굴을 가장 많이보는건 본인이고 아주 미세하더라도 달라지긴 했으니 그게 너무 어색하더라고요... 기존얼굴에도 불만이 많진 않았던지라 괜히했나?싶어 제거를 하려고 합니다.
미적인 부분보다는 코를 제대로 풀지 못하는것, 돼지코를 만들지 못하는것(코끝을 손가락으로 살짝 미는 버릇이 있는데 수술 후 절대 하지 않고있습니다...), 콧구멍 모양이 전에비해 동그라미에서 11자에 가까워진 점
이 세가지가 제가 가장 스트레스 받아하는 부분입니다.
귀연골 때문인지 코끝도 너무 단단하고요...
정말 계속 코를 신경써야 하더라고요 코를 부딪히지 않으려고 신경써야하고 좀 조심스러워지고...
제거 후기를 찾아보니 무슨 피막?을 제거해야한다 라는 말이 있더라고요... 상담을 하기 전 최대한 정확하게 알아보고 답변듣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옸습니다!!
1.
피막이 뭔가요? 피막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전체제거 해준게 아니란 글이 있어서... 이게 진피랑 같은 말인지 궁금합니다
2.
제거 3대장으로 불리는 곳들 중 ㅍㄹㅁ는 어딘지 알겠는데 ㅅㅅㅇ가 어딘지 모르겠어요... 비밀글로 알려주실 분 계실까요?
3.
6개월 지나서 할 예정이라 한다면 여름쯤 할것같은데 시기가 적절할지(물론 원장님과 상담 후 할겁니다! 그냥 제거하신분들 의견을 참고만 하고싶어서요)
4.
간혹 지지대는 남겨두고 제거하자는 병원이 있는것같던데 지지대까지 다 뺀 분들의 후기가 궁금합니다.
5.
제거 할때 가장 큰 문제점이 비주퇴축, 무너짐,코끝들림 이라고 알고있는데 모태코 코끝이 처져있던 사람들도 코끝이 들릴 확률이 높을까요?
6.
무엇보다... 염증도없고 멀쩡한 코를 다시 제거한다고 열었을때 구축이 생길 수 있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어서요(의사분들은 아니고 여기 커뮤니티 이용자이신것같아요)
이부분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부분인데 제거를 한다고 구축이 오는지
제가 알기로 염증반응은 실리콘같은 보형물이 삽입된게 썩거나 잘못건드려져서 곪다가 생긴다고 알고있습니다. 제거인데 피부가 약해지긴 하겠지만 제거로 인해 구축이 오나요?
7.
수술 한 병원은 ㅇㅂㅅ인데 수술 모양을 보니 실력이 나쁘지 않은것같아서 제거를 한다면 여기서 하지않을까 싶어요(물론 상담은 제거 전문병원이나 다른곳도 돌아볼것임)근데 몇몇분들은 했던 병원에서 하면>>지지대나 연골을 남겨두고 제대로 전체제거 안해주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시더라고요... 정말 이런 경우가 있나요? 전체제거 해달라고 말을 했는데??
8.
코에 뭔갈 넣는 것보단 회복이 빠를것같은데 제 생각이 맞는지
글이 정말 길지만 최대한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안전하게 하고싶은 마음에 길게 썼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저처럼 ***무보형물, 매부리깎기***하신분들 중에 제거한 사람들의 댓글 부탁드릴게요!!!!
괜찮으시다면 대략적으로 가격이 얼마정도 들었는지, 모양은 어느정도 후에 안정되었는지도 알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