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30대이고 콧대는 있지만 짧고 낮은 편, 비주 높이가 콧날개와 동일한 길이입니다. 이게 복코란 거겠죠? 아무튼 컴플렉스라 수술을 오래 고민했는데 부작용 등 들리는 소리에 쫄아서 결정을 못했어요. 최근에 용기내어 해보려고 상담 여러군데를 다녔어요. 그런데 선생님 마다 수술 방법도 너무 다르고 다양해서 오히려 더 혼란스러워진 것 같아요. 대부분 병원이 당일 예약하면 할인률이 있어서 조급심까지 갖게 되더라구요. 꾹 참고 패스하고 있어요. 몇 십만원 더 내는 게 신중함의 값이라 생각하기로 했어요.
어쨌든 지금 고민하는 부분은
1. 비중격과 기증늑연골을 사용해 비주와 코끝을 살리고 실리콘으로 콧대를 높이는 방법
2.역회전연장으로 귀연골 사용해 코끌 살리고 실리콘으로 콧대
이렇게 두 가지 수술법 중 어떤 걸 하느냐에요. 많은 후기 사진과 글을 살펴보니 1번은 시원스런 결과가 나올 수 있지만 그만큼 위험률이 2번 보다는 높고, 또 상대적으로 2번은 위험률이 적지만 결과적으로 제 낮은 코끝을 받쳐주기엔 어려울 수 있다는, 나름의 리서치 결과입니다.
그럼에도 둘 중 선택이 아직 너무 어렵고 혹시 더 알아보지 않은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해요. 병원과 선생님들 후기는 다 괜찮은데 방법의 차이겠죠? 11자 콧구멍, 비대칭, 부자연스럽게 티나는 건 두렵고, 또 너무 변화가 없을 거면 뭐할라고 하나 싶고 참 결정장애의 끝을 달립니다ㅠㅠ
저는 ㅂㄹㅇ (ㄱㄱㄹ), ㅇㅅㅍㅅㅌ (ㅇㅅㅈ), ㅈㅇㅈㅇ (ㄱㄷㅈ)상담했는데 다 괜찮은 것 같아서 더 고민이에요. 어떤 방법과 어떤 병원을 추천하시는지 경험자 분들의 의견 받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