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군데 예약금 걸긴 했는데 잡아둔 곳은 일단 상담 다 돌아보려고 방금까지 돌아서 싹다 상담 받고 왔거든?
근데 비중격 연골이 내가 3cm라고 가는 곳마다 약간 칭찬이라해야하나 되게 좋아하심 ㅋㅋㅋ ㅠㅠㅠ 내가 콧대 욕심은 크게 없어서 코끝이랑 비주랑 비중격만으로 할 수 있을거 같다고 약간 뜻밖의 재능 찾은 기분.? 진짜 되게 흥미롭게 이만큼 비중격 큰 사람 오랜만이라고 다들 눈을 반짝이심.
오늘 간 곳까지해서 마지막 세곳이 제일 마음에 들었고 그 중 하나는 정말정말 자세하고 친절하셨는데 원장님이 여러명인데다가 코말고 다른 것도 많이 하시는 분이셔서 고민했음 ㅠㅠ 근데 진짜 막 미간 사이 길이랑 코 길이 이런거 길이까지 다 재시면서 설명해주셔서 눈물 줄줄 감동받아서 들었음. 보호자없이 어린애가 혼자다녀서 그런지 그렇게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주는 곳이 잘 없었거든..^^^ 재료 특징이나 그런거 설명도 묻지도 않았는데 엄청 잘해주심!
하나는 상담 자체는 좀 짧고 내가 대충 알고 왔다고 생각하셨는지 자세하진 않았어. 근데 되게 전문적이어 보이셨고 코만하는 1인 병원인데다가 환자분들 사진을 엄청많이 보여주심! 나랑 비슷해 보이는 코 모양 많이 보여주셔서 좋았음! CT나 사진 안 찍어서 조금 아쉬웠어. 요청하면 찍어주시는 거 같기는 하더라.
다른 하나는 거기도 1인 병원인데 직접 면봉으로 디자인 계속 잡아주고 단차가 어디서 날 수 있고 복코때문에 갔는데 비주랑 이런 것도 생각해서 얘기해주셔서 좋았음! 대신에 실장님이 말하시는게 엄청 친절은 하신데 선심써서 할인해준다는 식으로 말하는게 맘에 안들었음 ㅠㅠㅠ 다른 곳 다 둘러보고 마지막이었어서 대충 가격 알고 복코 교정 안에 들어있는 옵션들 원래 하나로 치는거 아는데 그런거 막 할인해주는거처럼 말하는게 오히려 난 별로였음.. 사진이나 후기 관련 할인 옵션이 엄청 많고 이것저것…음.. 좋은 후기들이 저런 곳에서 나오는구나 싶은 생각? 원장님은 좋으셨어! 그리고 갔던 병원 중에 제일 수술하고 실밥이나 부목 떼러 온 분이나 이것저것 많으셨는데 코가 다들 예뻐 보이긴했음! 그만큼 대기가 길기도 했고..^^^^ 피곤해 죽겠다 응..방금 간 곳이라 쓰다보니 제일 자세하게 썼네..ㅋㅋ
여러 곳 다녀보니 대체적으로 필요하다고 이야기한 부분이 크게는 비슷하더라. 몇가지만 원장님 미감이나 취향 반영되는거 같아. 여러곳 다녀보고 다들 자기한테 필요한거 뭔지 확인하면서 거기서 원장님 취향이나 미감, 안정성 생각해서 고르면 좋을듯! 물론 나도 아직 수술하진 않았지만… 꼬옥 성공해서 돌아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