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수술인데 들창코라 어디를 가야 될지 고민이 되네요ㅠㅠ 두군데 중에 고민인데 에혀... 제가 짧고 작고 들린정도가 좀 심해서 ㅠㅠㅠ 연골 자체도 만져보더니 약하다고 하셨어요.
일단 ㅅㅇ (ㅇㅅㅇ원장님) 에서는 개방 수술을 해 비중격 연장과 귀연골울 같이 써 지지대를 세워주고 코날개연골을 내려준다고 했거든요. 실리콘으로 콧대를 세우고요. 근데 성예사 보니까 비중격 잘못쓰면 코가 주저앉는다고 해서 괜찮을런지 걱정이 되네요. 여기는 무리해서 하는것보단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거 같고 딱 제 얼굴에서 할 수 있는 정도를 명확히 설명해주셨고 마취과 전문의 분이 상주해계셔서 끌렸습니다. 보호자 모니터링에 대해 못물어봐서 연락해서 여쭤볼라고요.
다음은 영등포 ㅂㅈ 인데 여기는 귀연골로만 코끝을 세워주는개념? 비주를 내리는게 아니라 실리콘으로 콧대를 세워서 코가 좀 길어보이는 효과를 주고 코 끝을 빼주는 느낌으로 한다는데 저는 코 끝 자체가 완전히는 아니더라도 지금보다는 내려갔으면 좋겠거든요. 진짜 정면에서 보면 돼지코 같아서리.... 여기는 비개방으로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두 수술 방법다 장 단점이 확연한거 같긴 한데 휴..
저 좀 도와주세요 ㅠㅠㅠ 저 같은 코이신 분들중에 수술 하고 잘 되신분 계신가요 어떤 방식으로 수술하셨는지 궁금합니다 ㅠㅠㅠ 또 저 두 병원에 대한 정보 아시는 분도 쪽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찾아보니까 성예사에는 정보가 없는거 같더라고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