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콧볼과 코끝이 큰 게 신경 쓰이는 콤플렉스였는데요. 2년 동안 고민하다가 이번에 축소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살면서 성형외과는 가본 적이 없어서 병원선택부터 수술방법까지 찾아보고 공부하느라 죽는 줄 알았네요… 병원만 해도 수십개에 비중격이니 연골이니 난생 처음 들어보는 단어도 너무 많고ㅜㅜㅜ 커뮤와 주변지인들에게 물어물어 병원 7군데로 상담예약을 픽스했습니다.
저는 병원 고를 때 우선 공장형 성형외과는 아예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크게 이벤트하는 곳도요. 뭐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을 수는 있겠으나 제 얼굴에 관한 것이고 평생 가는 건 데 몇 십 아끼느니 확실한 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공장형도 상대적으로 확실성이 낮으니깐요... 그리고 원장님 경력과 병원이 한곳에서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도 체크하면서 병원을 골랐네요.
무튼 이렇게 해서 7개의 병원을 후보로 추렸고 7개 병원 다 굉장히 유명하고 후기가 좋은 네임드 병원들 이였어요. 마침 일을 쉬는 기간이라 3일간 강남에 박혀서 상담만 주구장창 돌았습니다! 우선 7곳 비용적으로는 모두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했듯이 금액이 병원을 정하는데 저에겐 중요한 요소는 아니였기에… 저는 병원선택에 있어 중요했던 게 의사샘과의 케미였는데요. 7곳 모두 유명한 네임드 선생님들이시기에 절대적인 실력은 출중하실 겁니다. 관건은 그 실력이 저에게 최대한으로 적용될 수 있는 지였습니다. 의사 샘의 실력이 저에게 극대화되기 위해서는 우선 제 니즈 파악이 잘되야 하고, 제가 잘 설명하지 못하거나 혹은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들까지 캐치해서 저와 인터랙션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제가 원하는 부분들이나 걱정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편하게 말할 수 있는 분위기가 있어야 했습니다. 1mm에 따라서도 크게 달라지는 게 얼굴이고 또 괜시리 막연하게 걱정되는 게 성형수술이잖아요.
위와 같은 것들이 결국은 소통에 관한 부분인데 저는 김형택원장님이 제일 잘 맞는다고 느껴졌었습니다. 상담을 받으면서 확실함이라는 감정이 들면서 걱정되던 부분에 대한 것들이 안정이 되었어요. 수술방법에 대한 것부터 지금 상태에서 개선부분까지 차근차근 부드럽게 설명을 잘해 주셔서 이해도 잘 되었습니다.질문리스트도 만들어 갔었는데 처음에 설명을 잘해 주셔서 질문리스트 볼 필요가 없었네요 ㅎㅎ 그리고 상담 받으면서 궁금해졌던 것과 걱정되는 것들에 관해서도 편하게 물어보고 설명을들을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어요. 그렇다고 나머지 병원들의 상담이 안 좋다거나 별로였던 건 아니였고 타병원에서의 상담도 좋았는데 그 중에서도 코원에서의 상담이 제일 좋았어요. 좋은 것들 중에서도 제일 좋은 것이니 기분 좋게 확실함을 가지고 코원으로 병원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