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가 그렇게 좋아하는 기사 그대로 가져와서 반박해줄게
해외 연구에 따르면 의료용 방사선 100mSv에 노출될 때마다 50년 내에 암이 발생할 위험은 0.5%포인트 증가한다.
=>평균 의료용 방사선 1회 피폭량은 10mSv임. 100mSv와 비교 불가.
10mSv의 저선량 방사선의 영향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학계에선 앞선 연구에 비춰 암 발생률을 0.05%포인트 높인다고 추정한다.
=>x선,ct의 방사능 피폭량에 대한 연구결과는 정확히 발표되거나 입증된 적 없음 단지 “추정”값 뿐 심지어 유의미한 정도도 아님
한국인의 평생 암 발병률이 평균 30%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1회 10mSv인 방사선 검사를 100회 받은 사람의 암 발병률은 35%로 높아진다는 계산이 나온다.
=> 누가 성형외과 다니면서 씨티를 100번 찍을지?
물론 여러번 찍으면 몸에 누적되니 좋진 않겠지 조심해서 나쁠 것도 없고. 근데 우리 생활 속에 바나나, 나무 심지어 햇빛에도 방사능 있어서 너 매일매일 피폭되고있는 건 알고 있니? 여름에도 햇빛 무서워서 반팔 절대 안입고 긴팔 입고다니는 거 맞지? 성형외과, 치과에서 쓰는 엑스레이 씨티는 일반 기계랑 달라서 방사능 노출량이 적어. 심지어 니가 가져온 기사들은 다 일반 ct더라? 그리고 가져올거면 논문이라도 찾아보고 가져오던지 자극적인 기사거리들만 모아와서 공포감 주장하고있어 ㅋㅋㅋ 체르노빌 피폭 얘기하던데 그 피해까지 가려면 피폭량 얼마나 돼야하는지는 알고 얘기하는거야? 성형외과 의사들은 멍청해서 씨티찍게 가만히 냅두는 줄 알아? 너보다 몇 배는 공부 많이한 사람들인데 니가 아는 걸 그분들이 모를 것 같아? 진짜 밤에 너 덕분에 많이 웃었다 멍청하면 남의 의견이라도 경청하는 자세를 가져 그렇게 고집부리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