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이랑 가슴 공부 좀 하니까 보이는 것들이 있어서..
절대 맹신 하지는 마시고 그냥 팁정도로 보면 될 거 같아요
1. cctv 공개 안 하는 병원/ 풀공개시 추가금 받는 병원
-절 대 거르세요. 수술 후 문제 생겼을 때 의사는 수술 잘했는데 네가 관리 못한 거다 하면 증거 없어서 할 말 없어요 ㅋㅋㅋㅋ 꼭 cctv 확인하시고 담당 의사가 수술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했는지, 마취과 의사가 끝까지 상주했는지 등등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기본적인 거를 추가금 받는 병원은 돈에 미친 병원이기 때문에 거르세요.
2. 특정 보형물 미는 병원
특정 보형물 미는 병원은 거르세요. 특히 그 보형물 키닥터다 뭐다 해서 그 보형물이 제일 좋은 것처럼 설명하는 병원은 거르세요. "구축률 제일 낮아서 좋고, 어차피 다른 보형물로 해도 구축 오면 이 보형물로 교체해야 한다" <<실제로 상담 가서 들은 말입니다.
실제로 그 보형물은 구축률 파열률 낮은 건 맞지만 나온 지 얼마 안 된 보형물이라 아직 10년 이상 추적결과가 없고, 공신력 있는 자료(지들끼리 낸 논문은 공신력 없음)가 부족합니다. 근데 이런 얘기도 안 해주거나 가슴 특징 때문에 이거로 해야 댄다 이런 얘기 없고 그냥 그 보형물이 좋으니 무조건 추천한다? 이건 그냥 돈미새 거나 그 보형물에 돈 받았거나 공부를 안 했거나 셋 중 하나입니다.
내 가슴에 이런 특징이 있어서 이걸 보완하려면 이 보형물로 해야 된다 <<요건 괜찮음.
3. 대형병원/ 의사얼굴 보기 힘든 병원(하루에 수술 4건 넘게 하는 병원)
하루에 수술 4건 넘게 하는 병원=공장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형병원의 가장 큰 단점이 공장식/페이닥터/원장쌤이전 이건데 정말 안 좋습니다. 일단 하루에 수술 4건 이상 진행하는데, 그러면서 상담도 받아야 하고, 사후도 봐줘야 한다? 바빠죽겠는데 똑바로 안 봐주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사후 받으러 갔는데 원장선생님 얼굴도 못 보고 그냥 간호사선생님께서 해주시는 사후관리만 받고 오는 경우도 엄청 많아요. 절 대 거르세요. 수술 많이 해봤자 하루에 2~3회 수술 하는 곳이 낫습니다.
4. 무조건 잘될 거다 하는 병원
우리 병원에서 하면 새가슴 고속도로 안 난다. uu모양으로 아주 예쁘게 될 거다. 가슴골 예쁘게 될 거다. 이런 감언이설 하는 병원들은 싹 거르세요. 내 가슴엔 이런 특징이 있고, 그렇기 떄문에 어떻게 나올 수 있다 이런걸 알려주는 병원으로 가야합니다. 가슴수술이라는거는 원래 내 가슴 모양 그대로 커지는거에요. 밑선 짧으면 짧은대로 길면 긴대로 비대칭은 비대칭대로 나옵니다. 조금의 교정을 통해 덜해보이게 할 순 있지만 완벽히 다른 가슴으로 만드는건 불가능해요. 그런 특징을 잡아서 이렇게 될거다 라고 하는 병원으로 가야합니다.
5. 밑절 겨절 가리는 병원
밑절 겨절 가리는 병원 진짜 가지 마세요. 밑절 겨절 원장님 나뉘어져 있는 병원도 마찬가지구요. 저는 처음에는 밑절 전문가래~ 신뢰! 이랬는데 공부 많이 하고 보니까 지금은 신뢰 안합니다. 만약 내가 겨절이 하고싶어요. 근데 알고보면 내 가슴이 밑절로 했을 떄 훨씬 유리할 수 있잖아요? 근데 겨절만 하는 병원/원장님께 수술 받아봐요, 잘될수도 있지만 잘 안되서 머 더블라인 생기거나 그러면 의사쌤들은 "원래 니 가슴이 그렇게 생겨서 그렇게 나온거다"라고 말씀하십니다 ㅎㅎ 밑절 겨절 둘다 가능한 병원/원장님께 받으세요.
6. 성형 어플, 성형 카페 에서 '너무' 많이 보이는 병원
80%는 후기(리뷰)강요/브로커 병원입니다. 특히 대형중에 많아요 ㅋㅋㅋ 진짜 좋은 성형외과는 광고 많이 안때려요. 앱 이런데서도 광고 안하구요. 그런거 안해도 알음알음 입소문 나서 지인타고 아니면 후기보고 알아서 오거든요. 이런 병원은 1인원장님인 경우가 많아요. 대형은,, 진짜 브로커도 많고,, 후기 쓰면 싸게 해준다 해서 후기쓰는곳 엄청 많아요. 1인원장님, 특히 정찰제에 리뷰이벤트 없는곳은 진짜 만족해서 자발적으로 후기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후기 볼꺼면 이런곳 위주로 보세요.
후기 너무 많은 병원도 거르세요. 절대적인 갯수말고(갯수는 오래된 병원일수록 많습니다) 신규 후기가 올라오는 텀을 보세요.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 수술한 후기가 잔뜩 올라오는 병원이다->공장식/후기강요 병원
후기 올라오는 텀이 매번 2~3일이다->후기강요인지 자발적인지 판단하기 힘듦. 후기강요인데 수술을 적게하는 병원일수도 있고 수술은 많이하는데 후기강요가 없는 병원일수도 있음.
후기 간격 불규칙/일주일 이상의 텀. -> 자발적 후기일 확률이 높다.
7. 보브 절대 안차는 병원/보브 일괄적으로 3개월 이렇게 차는 병원
환자에 맞게 디자인 잘 해서 알맞게 박리 잘하면 보정브라 같은거 잘 안해도 됩니다. 다만 가슴방 틀 때 살짝 실수한 거 보브로 교정이 가능하고 막이 제대로 자리 잡기까지는 6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뭐.. 6개월 차까지는 잘 때라도 보브 차야 피막 위치랑 모양이 안 틀어진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보브를 절대 안찬다? 이건 아닌거같아요. 환자 상태에따라 보정브라 필요할 수 있고, 가슴 특성에 따라 보브 여부가 많이 달라집니다. 예를들면 원래 가슴이 밑선이 긴 경우에는 수술 후에 너무 길어보이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보브 오래차는 경우가 있고 그래요. 근데 일괄적으로 다 안찬다? 이건 자만이거나, 수술만 해주고 이후에 관심이 별로 없거나 입니다.
마찬가지로 3개월~6개월 무조건 차세요 하는 병원도요. 환자 상태에 따라 처방이 달라져야지 일괄적으로 무조건 3개월까지는 차세요 이러는거는 본인이 방을 잘 틀 자신이 없거나^^ 실수가 많거나^^ 실력이 안되는^^ 의사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평균적으로 보브 풀착용(하루종일 보브)은 1개월 내외입니다. 이후에는 의사 처방에 따라 더 길게 할수도 있구 아예 벗을수도 있고 잘떄 찰수도 있고 그래요.
8. 보수적으로 수술하지 않는 병원
나만의 획기적 방법! 이런건 가능하면 거르는게 좋아요. 같은 기술(수술법)인데 더 좋은 기계(보비라던지, 내시경이라던지 그런 장비)를 쓰는거는 당연히 좋은데, 아예 새로운 획기적 기술! 이런거는 거르세요.
그게 진짜 좋은 기술이었으면 지금 한국에 안있고 외국에서 상타고 있죠. 엄청 좋은 기술인데. 아니면 다른 병원들도 많이 따라 하겠죠. 근데 그게 아니라 다른 병원들은 대부분 a기술로 수술하는데 특정 병원만 b기술로 수술한다? 이건...
상담갔을때 "다른 병원은 a처럼 수술하는데, 이러면 이렇게 되어요. 그래서 우리 병원은 b처럼 수술하고, 이게 환자 입장에서는 더 좋습니다"이런식으로 얘기하는거 꼭 다른 병원에 크로스체크 해보세요. 분명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원래 수술은 보수적으로 하는게 안전합니다. 오랫동안 추적결과가 있기 때문이죠. 괜히 많은 의사들이 그 수술법으로 수술하는게 아니에요.
더 생각나는거 있으면 추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