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새로운 가슴 보형물이 나왔다고 해서
열심히 정보를 알아보던중에
예사들한테 참고가 될까 싶은 글이 있어서 퍼왔어..!
제가 가장 많이 다루는 제품인 '가슴 보형물' 신제품 출시 소식입니다.
바로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가슴(유방) 보형물 제조 회사인 미국의 멘토(Mentor) 사에서 발표한
MemoryGel BOOST™ 제품입니다
멘토는 워낙 유명한 회사이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보형물을 만드는 회사이기 때문에 장황한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멘토는..
제가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근무하던 시절에 저희 교수님들께서 항상 멘토 보형물이 좋다고 하시며 나중에 대학병원을 나가서도 꼭 멘토 보형물을 사용하라고 하셨던 것이 강렬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심지어 당시에 국내 및 해외에서는 다른 회사의 보형물이 떠오르고 있던 시점이었죠.
결국 시간이 지나며 멘토 보형물의 가치가 다시 재조명되면서..
저는 원래도 존경하던 저희 교수님들을 더욱더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멘토 보형물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안전한 보형물이라는 것과,
국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보형물들 중에서 가장 '말랑'한 촉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겠죠.
이 촉감은 특히나 아시아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느낌이라 인기가 많은데
MemoryGel을 거쳐 MemoryGel Xtra에 와서는 단점으로 지적되던
'구형 구축 발생률'에 대한 부분에서도 커다란 개선이 있어 안전성까지 확보되어
많은 환자분들이 멘토의 보형물로 수술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오늘 MemoryGel BOOST의 런칭 이벤트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제품 설명 및 강연이 진행되었는데 내용이 꽤 충실했습니다.
신제품인 멘토 메모리겔 부스트는
나눠주신 팸플릿에 보면 'Brand New Inner Gel'이라고 강조가 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보형물의 속 내용물인 Gel이 개선되어 나온 제품입니다.
실제로 기존의 MemoryGel Xtra (멘엑스) 와 모양은 거의 비슷한데,
껍질 안쪽에 응집성 (Cohesiveness)이 높은 젤을 넣어서 모양을 잘 유지해 주는 능력을 키운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조금 더 탱탱하며 움직임에 따른 모양 변화가 적은 보형물인데, 그만큼 촉감이 단단해질 수 있다는 우려 또한 존재합니다.
실제로 환자들이 멘엑스(MemoryGel Xtra)를 좋아하는 이유가 촉감이 자연스럽다는 점이라..
왜 굳이 이런 신제품을 만들었는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응집성이라는걸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어떠한 물질이 ‘물에 가깝냐 아니면 젤리에 가깝냐’를 표현하는 수치로써,
응집성이 높을수록 젤리에 가깝고, 낮을수록 물에 가까운 느낌이 됩니다.
따라서 '멘엑스'의 경우 촉감은 말랑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몸 안에서 높이를 유지하는 능력이 떨어지며
보형물이 과하게 몸속에서 돌아다니는 경향이 있어 수술 시에 정확한 박리가 요구된다는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을 보완 및 개선하기 위해 '메모리겔 부스트'를 개발했다고 생각합니다.
(엑스트라는 통상적으로 멘엑스라고 줄여서 부르는데.. 부스트는 멘부스라고 해야 되나 진지하게 고민이 됩니다.)
'말랑'한 촉감은 당연히 좋겠지만 환자에 따라 가슴 조직을 확장시켜줘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 경우에서는 응집성이 높은 보형물이 유리하죠.
하지만 확실히 만져보니 촉감이 멘엑스에 비해 탱탱한 느낌이라 과연 이걸 어떻게 써야 하나..라는 고민을 했었는데,
오늘 발표하신 분들의 말에 따르면 몸 안에 들어갔을 때 촉감은 멘엑스와 거의 동일하다고 하네요.
실제로 내용물의 차이는 있지만, 내용물을 담고 있는 껍질이 '말랑'해서 비슷하게 좋은 촉감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직접 사용해 봐야 알 수 있겠지만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무언가를 만들고자 할 때 재료는 다양할수록 좋겠죠.
특히 가슴 수술 분야는 재료가 결과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제품들이 개발되어 환자분들께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드릴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원래 멘엑스가 말랑말캉흐물 이었다면
멘부스는 모티바처럼 쫀득한 탄력이 있는 것 같아
멘엑스보다 변형, 윗볼륨꺼짐, 리플링에는 좋을 것 같은데
촉감이 정말 비슷하거나 좋을지는 의문이야
해본사람들이 많아지고 적어도 지금으로부터 반년정도 지나야 알 수 있을듯!!
가격은 보통 잘하는 병원이 멘엑스가 800대 모티바가 1050대였으면 멘부스는 1100대 인 것 같아!
모두 자기몸에 맞는 예쁜 보형물로 예쁜 가슴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