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생 코 생각해본 적 없음- 코 성형 할필요 없음
2. 아 요즘 얼굴 지루한데 변화나 줘볼까?- 코성형-x
3. 친구들이 코 하고 이뻐졌네 나도 해야겠다-x
4. 얼굴 이쁘단 소리 종종 듣는데 뭔가 내가 코를 고치면 더 이뻐지겠다 생각하는 경우- 코성형 비추
5. 요새 코 많이하네 나도 해야지-x
내가 코에 대해 병적으로 집착하고 코 안가리면 밖에 못다닐거같고 사고로 코가 다치지 않은 이상 코성형은 진짜 비추합니다..
특히 4번같은 경우는 예쁘장하게 생긴 친구들이 좀 더 욕심내서 예뻐지려고 코 성형을 했다가, 조화롭던 얼굴 밸런스가 깨지며 후회하는 걸 종종 봐서 더 안타깝습니다.
여기 게시판이나 성형 카페 글들보면 5~10년 뒤 구축, 염증 재수술 알아보시는 분 많습니다..
단기적으로 카페나 이 앱에서 잘된 코만 봐서 쉽게 결정하시지 말길 바랍니다
언제 어떻게 잘못될 지 모르는 게 코에요... 수술 망하면 의사가 책임감과 사명감이 투철하지 않은 이상 .. 과연 님들에게 보상을 해줄까요? 해봤자 재수술이나 제건데 망한 병원에 뭘 믿고요? 재수술이나 제거도 아니면 소송으로 가야하는데, 어느 사명감 투철한 변호사가 병원 상대로 싸우려들까요. 비싼 돈 들이고 변호사 선임해야겠죠..
그냥 금전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다 손해인 것이 코성형입니다.
물론 코가 정말 콤플렉스면 해야겠죠. 그런데 미친듯한 컴플렉스가 아닌 이상 다시 한번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얼굴을 볼 때 하나하나 떼어서 보지 않아요.. 얼굴의 밸런스를 봅니다. 얼굴의 조화, 그 후 떼어내면서 눈 이쁘네 코 이쁘네 하는겁니다..
얼굴의 중심을 잡고 있는 게 코에요.. 코가 성형해서 내 뜻대로 안되면 그때부터 정병 오는겁니다..
전 쌍수 이외의 성형은 다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모든 신체의 기능은 제 기능을 하라고 만들어놨는데, 이걸 성형외과의사들이 미용목적으로 변형을 가한다? 사실 말도 안되는 이야기죠.. 어떻게 귀 연골을 떼서 넣을 생각을 하며, 비중격을 제거를 하며.... 하.
부작용이 안나타나는게 귀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