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절개 눈매교정과 뒤트임수술을 하고 약 4개월이 지났습니다.
수술직후에는 눈을감으면 귀에서 훅? 텅-하는 소리와함께 뒤트임한부분부터 시작해서 온 얼굴근육이 함께 움직이는 느낌이들며 눈감기가 힘들었습니다. 눈감으면 큰일날것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수술직후라 그런가 하고 참았습니다. 통증도 엄청났구요.
상방주시도 통증과 무언가걸리는 느낌으로 힘들었습니다.
그외에도 수술전보다 눈동자가 덜보이고 졸려보이며, 라인에는 눈감아도 단차가 생겼고 자연 쌍꺼풀라인과 라인위치는 큰차이가 없었음에도 쌍꺼풀이 몇배로 두꺼워보였습니다.
병원에서는 붓기랬는데 2주차부터 큰붓기는 거의 다 빠진느낌이었고, 제가 보기엔 고정이 강한 것 같았습니다. 2주정도 후부턴 시간이 지나도 변화가 거의 없었습니다.
화장실처럼 조명강한 곳에 들어가면 빠꼼한? 쌍꺼풀이 움푹들어간것 처럼 보였어요.
헛구역질에 외적으로도 기능적으로도 너무힘들었고 한달이 넘어서 눈교 매몰실을 풀었습니다.
풀자마자 눈이 가벼워지며 너무편했고 눈앞머리 눈두덩이 깊숙한곳쪽에 통증이 좀 있었습니다. 실풀때도 그부위가 아팠어요.
뒤트임한부위가 살짝 땡기고 통증도 간간히 있긴했지만 참을만 했습니다.
근데 실풀고 2주후부터, 눈꺼풀에 엄청난 이물감이 들고 눈꺼풀 안에서 딱풀로뭔가 잘못붙는느낌이 들며 눈뜨기도 힘들어졌고, 눈두덩이가 엄청 쪼이며 수축하는 느낌이들고 눈앞머리 통증도 심해졌습니다. 옆을보거나 할때 공포스러울 정도로요. 미간조임, 콧대조임도 생겼습니다. 본드를 근육에 펴바른다음 그 본드들이 수축하며 제 근육들을 안쪽으로 잡아당기는 느낌이었고 너무 공포스러웠습니다.
뒤트임한쪽까지 동시에 당기면 당장 칼로 찢어서 실같은게 안에있다면 다 튿어버리고 싶을정도로 너무 힘들고 괴롭습니다. 안과 원래 수술한병원 어딜가도 이 상황에 대해서 이유를 설명해주지 못했습니다.
위 현상은 한동안 심하다 점점 줄긴했고 실풀고 2개월 반이 지난 후 확연히 줄긴 했습니다. 하지만 눈꼬리쪽 당김과 이물감은 계속 지속되었고 더 심해진 날도 많습니다.
눈을 세게 감으면 감을수록 다 감아지지않고 눈끝 안쪽부분에서 뭔가 내 근육을 꽉 잡고있는 느낌이 듭니다.
관자놀이쪽에 통증이있고 눈꼬리근처 근육에 본드가 펴발라진 느낌, 안쪽에서 꽉잡고있는 느낌이 너무 무섭습니다.
눈을 세게감으면 심해지고 눈전체적으로 압박감도 있습니다. 미간 콧대쪽에도 간간히 압박감이 느껴져요.
뒤트임은 피부절개만하고 인대같은건 끊지않고 눈꼬리를 실로 골막에 고정했다고 합니다. 눈꼬리쪽을 만지면 살같은게 뭉쳐있고 딱딱한 실매듭같은것도 만져집니다..
하루하루가 너무 공포스럽습니다.
유착과 실을 풀면 당김이 나아진다는 글도 있는데
실과 유착을 잘 풀 수 있을지, 수술로 다른 증상들이 추가되진 않을지, 풀고도 증상이 그대로면 어떡하지 너무너무 무섭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고 공포스럽고 고통스럽습니다..
혹시 이런 증상이 있고 해결하신분이 계실까요...?
해결해줄 병원이 있을까요...? 도와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