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수술한 공장형 병원 카페에 제가 어떤 피해를 입었는지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이 병원은 내측 외측이 아닌 어떤 코모양의 환자가 와도 내외측 콧볼축소 진행하고 기본이 4mm, 저는 5-6mm나 진행했고, 전 심지어 남자입니다. 여자처럼 작고 오밀조밀한 코를 만들어놨어요. 특히나 기존에 있던 콧날가 볼륨이 사라지고 정면에서 볼 때 삼각형으로 축 처지게 되었고 무엇보다 원래 미간이 매우 넓고 그 사이에 큰 코가 균형을 맞추었는데 이제 코가 너무 작고 좁아졌어요.
저는 콧볼이 넓고, 코모양이 콧볼축소가 필요한 사람이 / 최소한 혹은 보수적으로 진행해 / 정상범주에 들어가는 것이 이 수술의 목적이라 생각하는데
수술 후 코가 정상범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작아졌어요. 볼륨감도 없어졌고 무엇보다 아래쪽 콧볼의 둘레가 너무 좁아졌습니다.
중요한 것은 수술 후 더 알아본 결과 저는 코가 예쁜 코였고 굳이 한다면 비주코끝 정도가 필요했었는데 무분별하게 코밑바닥을 잘라버려 여기서 코끝을 하게 되면 더 이상하게 좁아질 것 같아 추후 다른 수술도 고려를 못하고 있어요.
카페에 문의해보니 코밑바닥살까지 절제를 한다고 하더군요 ..
저는 환자별 코모양에 따라 내측 외축이 나뉘는 것이 당연한데 도대체 왜 일괄적으로 내외측 모두 절제하는지 모르겠으며, 남자와 여자의 수술 방향성은 완벽히 달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술목적 자체가 코가 작고 오밀조밀해지는 것이 목표가 아닌 남자는 콧구멍이 크거나, 콧볼이 넓으면 이 부분만 조금 개선하는 것이 목표지 않습니까? 특히나 콧볼이나 코의 볼륨감과 구분감은 꼭 필요한 부분인데 이 부분이 없어진 점, 코밑바닥살까지 절제한 점에 분노하고 반념넘게를 은둔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
실제 성예사에서도 이 병원에 대한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지만 카페 내부 후기에는 불만 후기를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제 수술경험을 공유하고 타 피해자를 만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 본 카페와 성예사에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혹시 내외측 절개를 받은 분이 계시다면 의견, 후기 남겨주세요. 또, 콧볼에 대해 많이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내외측절개에 대한 본인 의견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