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재수술이고 실리콘 비침 겸 코끝 보완을 위해 7년만에 재수술 결심을 하고
총 12군데 상담을 돌았습니다
지금 2군데 추려졌는데.,
재수술 준비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다닐수록 부작용이나 이래저러 마지막 수술이면 하는 마음이 간절할거에요..
첫수술과 달리 아는 것도 많아져 병원 뭐 하나라도 좀 그러면 꺼려지구요 (전 네이버카카오 지도후기, 원장님 병원이름 혹은 이전 근무 병원 초성까지 성예사 검색 및 구글 및 네이버검색도 했네요..)
한군데는 제거 전문이고 마음에 들어서 두번째 상담까지 다녀왓는데 모양이 마음에 걸립니다 ㅜ
전 원래 뭉툭코라 한계가 잇는건 아는데 안되는거 안된다 말씀해주셔서 모양 기대감은 낮아요..
대신 전 자연스러운거 추구하는데 그냥 막 높이기만 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구요..
제가 거슬려하던 부분들에 대해 최대한 답을 주려고 하셔서 좋더라구요. 예를 들어 제가 거슬렷던 콧대 양옆에 뭔가 실리콘 보이는거 같다는거는 11군데 병원 모두 걍 실리콘 깔면 어쩔수없다했는데 이 분은 왼쪽 실리콘 덜깎여서 그런거고 그거 걍 깎아서 넣음 된다하더라구요.
각 현상들 원인 정확히 짚어주신것들, 상세한 수술방법 설명 및 그에 따른 위험성 전달로 매우 신뢰감은 높은 상황인데
모양이 크게 개선이 안될거 같아 선뜻 선택하기 어려워요. 모양이나 수술법은 다 듣고 환자 본인이 결정하게 하는 방식이라 좀 어렵구요..
이거 결정하기 전까진 예약 잡지말라구 하심 ㅠㅠ..ㅋㅋ
두번째 병원은 추천받아 간건데 상담 내용이 괜찮았고 모양들 최대한 개선해줄것같더라구요
예를 들어 부목 붙이기 전에도 상담실장/간호사/의사 셋이서 같이 모양 보고 결정하기도 하고, 환자 원하는거 최대한 반영 및 그거 아예 붙여놓고 수술한다고 하더라구요.
수술 방법이나, 시티 촬영 시 상담 내용도 정확했고 (다른곳은 대충 늑연골로 지지대하자라고 말하기 위해 시티 찍는 병원들 느낌인데에 비해)
신뢰감이 가더라구요.
근데 신생이라 수술후기가 몇개 없고, 대신 이전에 근무하셨던 병원들에서 수술받은 사람들 후기 뒤져봤는데 보통 거기서 받았다고 하고 일주일 정도 이후엔 별 활동 없더라구요. 수술이 잘됐다는 의미겠죠...
근데 사실 여기서 시티 촬영하고 기증늑 사용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는데 손으로 직접 코안 만져보지 않고 면봉으로만 판단하셨고 다양한 가능성 열어놓지 않은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다른 병원에서는 손으로 직접 만짐 + 제 얘기듣고 비중격 석회화 가능성도 있다라고 말씀하셨는데 여긴 기증늑 얘기만 하신걸로 보아 재수술 경험 많지 않아 보임)
무튼 재수술 경험이 그리 많아 보이진 않아 보여서..그또한 걱정이네요. 의사분이 생각보다 젊구 이전 근무한 병원에서 진행한 시술에 대한 불만 후기를 지도 리뷰에서 확인한점과 병삼이에서 블락 글이 한개 있는게 좀 찝찝합니다.
대신 수술은 교과서적으로, 사전에 잘 계획하여서 진행하는 성격이신것 같아서 좋았구요.
이렇게 단점만 적으니 왜 후자를 선택한지 모르겠다고 생각하실런지 모르겠지만 성예사서 유명한 다른 병원들 모두 상담간데 중에 여기가 제일 나은 수준이더라구요 ㅠㅠ...
수술방식이나 이런저런 측면에서요
여러분들 같으면 둘 중 어떤 병원 선택하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