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코 재수술이라 처음에는 극 자연스러움을 추구하여 올 봄 쯤 ㄱㅇㅈ과 ㅇㅇㅇ을 상담을 갔습니다.
1. ㅇㅇㅇ(ㅠㅝㄴㅣㄹ)
- 예약 대기 한달 걸림
- 상담비 1만원
- 후기 사진이 마음에 들어서 간 곳. 자연스럽지만 모양이 예뻤음.
결과적으로 한 10분? 상담한 듯. 수술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큰 욕심 없이 상담이나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상담 다닌거라 상처 안받을 줄 알았는데 왜 성예사에서 재수술 상담 하시는 분들이 병원에서 수술 하지 말라고 하면 그렇게 억장이 무너지셨는지 조금은 이해가 가더라는..ㅎㅎ
뭔가 손품 팔때도 느꼈지만 자연스러움 추구하는 병원은 재수술의 경우 환자를 가려받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자연스러움 추구=안정성 추구 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2. ㄱㅇㅈ(ㅣㅁㅣㄴㅜㅇ)
- 예약 대기 한달 걸림
- 상담비 1만원
- 후기 사진은 찾을 수 없지만 직접 상담 가서 본 사진은 ㅇㅇㅇ과 비슷한 느낌으로 자연스럽고 코가 높다 어떻다는 아니지만 '모양'이 예쁜 코였어요
원래 1순위 ㅇㅇㅇ이었는데 수술 못한다고 해서 잔뜩 실망한채로 들어가서 기대 없었는데 왠걸 수술 할 수 있다고 하셨고,
코 모양은 콧대보다 코 끝 모양이 중요하다는 미적 기준이 저랑 잘 맞아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뭔가 수다 떨듯이 전문 지식 얘기도 술술 해주시고 되게 편안하게 상담 하고 왔어요.
콧대는 실리콘 안쓰신다 하셨고 저의 경우 수술 방법은 콧대는 근막으로 하고 코 끝 높이를 먼저 잡을거라고 하셨어요. 거기에 맞춰서 콧대 높이는 따라 가는거라구. 피부가 늘어나는 데에 한계가 있는데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과하게 높일 수는 없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하자면 코 끝 모양을 예쁘게 잡는게 1순위고 콧대는 코 끝 모양 잡은 후 늘어나는 만큼만 높일 수 있다 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만약 코끝을 다 높여놨는데 생각보다 피부가 많이 남아서 콧대를 더 높일 수 있겠다 싶으면 근막 쌓고 위에 필러를 올리든가 하지
실리콘은 절대 쓰지 않으신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지금 코보다 콧대는 좀 낮아질 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원장님 상담 후 상담 실장님과 상담을 하는데 전체적으로 직원분들이 편안하고 진솔한 분위기라 편하게 잘 상담 받고 왔고 원장님께서 저를 많이 안타까워 하신다며..ㅎㅎ 전체적으로 얼굴이 예쁜데 코가 잘못돼서 마음이 많이 안좋다고 (정작 저는 그정도로 스트레스는 아님ㅋㅋ) 코만 하면 정말 예뻐질 것 같다며 잘 해주고싶다고 하셨대요 ㅋㅋ 그래서 사실 거의 마음 굳힌 상태였어요.
이렇게 두 군데중 ㄱㅇㅈ으로 마음을 거의 굳히고 있다가 왜인지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욕심이 스멀스멀.. 올라와서 기왕 하는거 쪼금 더 화려하게 할 순 없을까 싶던 차에 유튜브에서 여러 여자 연예인들 코를 분석하는 영상을 봤는데 원장님 두 분이 말 하는게 코를 얼굴 전체적인 비율과 얼굴형 분위기 등을 고려해서 분석하시는 걸 보고 ㄷㄷㅇ를 가게 됩니다.
3. ㄷㄷㅇ(ㅓㅗㅓ)
- 예약 대기 없었음. 바로 다음날 예약함
- 상담비 없으나 당일 예약시 수술비 할인 있음
- 김ㅌㅅ 원장님 지정
사실 이벤트가격이 있거나 당일 예약 강요하는 병원은 거르는데... 여긴 둘 다 있었음에도 성형 연차 꽤 된 제가 당일 예약을 걸고 나옵니다...
그 이유는, 일단 제 코를 분석하시는데 너무 족집게에요. 뭐가 문제인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콕콕 집어주십니다. 거기서 일단 속이 너무 시원했어요. 그리고 미적으로 눈썰미가 좋다 해야하나 처음 본 제 코를 제가 생각하는 가장 못난 모양으로 정확하게 그려내시는 겁니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그렇게 안보이는데 내 눈에는 특정한 모양으로 보이는 그런거 있잖아요 왜... 그래서 겉으로 티는 안냈지만 속으로 '와 정확하다. 몇년 동안 매일 봤기 때문에 나만 아는 그 포인트를 아네?' 싶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원하는 코 모양을 처음으로 가져갔는데 어떤 느낌인지 너무 알겠고 이렇게 비슷하게 나올 수 있는 코다. 라고 하십니다. 기분 너무 좋죠 벌써 그 코가 내 코 같고. 그리고 ㄱㅇㅈ에서 알게된 지식으로 피부가 늘어나는 정도가 중요하다 라는 걸 알고 있었는데 제 코를 이리저리 늘려보시더니 여유가 많아서 지금 높이보다도 더 높일 수도 있는 코라고, 전혀 어려운 재수술이 아니다 라고 하셔요. 일단 그 자신감과 미적인 기준이 이 분도 저랑 잘 맞으셔서 (이걸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요 ㅎㅎ) 신뢰가 1분 마다 쌓여갑니닿ㅎㅎ 근데 제가 대기하면서 코수술 하신 분 두 분이 대기 중인데 모양이 너무 심하게 화려해서 혹시 그게 원장님 스타일이신건지 환자분들이 그걸 원하신건지 여쭤봤더니 환자가 원하는대로 맞춰준다라고 하긴 하셨어요 ㅎㅎ (딱히 다른 대답을 하기 힘들었을 거 같긴 하네요 ㅎㅎ) 일단 제가 원하는 거의 직선에 가까운 라인에 콧대도 최소 지금 높이 유지 혹은 아주 조금 더 높이는 것도 가능. 코 끝 모양도 원하는대로 다 맞춰준다. 라고 하시는데 뭐 나올때쯤엔 여기서 안할 이유가 없는거에요. 그래서 예약 걸고 나왔죠. 아! 그리고 상담할 때 재수술이어서 그랬는진 모르겠는데 엑스레이를 찍어줍니다. 상담비도 안받는데요.. 그래서 전 수술 후 처음으로 제 코 안에 뭐가 있는지 어떤 모양으로 들어가 있는지 보게 됩니다 ㅎㅎ 직접 두 눈으로 확인시켜주면서 상담하니까 좋았던 것도 있어요.
그래서 이제 ㄷㄷㅇ 후기만 쫌 더 찾아보고 날짜 잡자! 했는데 왠걸 후기 사진을 다 바비톡이나 강남언니 같은 어플로 확인하라고 해서 다운 받아서 보니 모양이 제가 원하는 거랑은 거리가 좀 있더라구요ㅠㅠ 너무 화려하고 너무 반버선이고.. 이게 나만 모르는 트렌드인건지..ㅠ 그 중 간간이 몇몇분은 좀 덜하긴 해서 아 정말 환자가 그걸 원한거였던 건가.. 싶어서 혼란스러운 와중에 성예사 눈팅 하다가 ㄷㄷㅇ 안좋은 후기 있었는데 없어졌다는 글을 봐서 또 멘붕 와버렸어여.ㅠㅠ 그래서 또 손품 팔다보니 ㅇㅇ(ㅗㅔㅁ) 성형외과 오원장님이 재수술로 유명하신 것 같아서 여기까지 마지막으로 가봐야 하나 싶은데..
정말 끝이 없네요ㅠㅠㅠ 혹시 위 병원 중 나라면 여기서 한다 생각 하시는 분들 의견 좀 듣고 싶어요. 또 각 병원에서 수술 하신 분들 계시면 댓글이나 쪽지 부탁드려요ㅠㅠ 참고로 제가 원하는 워너비 코 모양은 배우 고윤정님 코입니다. 옆에서 봤을때 거의 직선에 가까운 아주 살짝의 반버선 라인 코요.
여담으로, ㄱㅇㅈ원장님도 그랬지만 ㄱㅌㅅ원장님도 제가 마스크 벗자마자 "일단 코 하면 엄청 예뻐질 거에요. 지금 코가 얼굴을 많이 갉아먹고 있네." 라고 하셔서 더더욱 가벼운 마음에서 했던 상담이 확신으로.. 진짜 꼭 해야겠다 싶어서 재수술 꼭 할 생각이라 진짜 성공 하고 싶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