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ㅁㅇㄷㅇ 안면윤곽 상담받고 왔는데 혹시 수술받으신분들(특히 좀 지나신분들) 어떠신지 너무 궁금합니다.
워낙 큰 수술이고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다보니까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군여..
앞서 다녀왔던 병원들마다 진단이 다르기도 하구요.
하지만 현재는 ㅁㅇㄷㅇ의 수술 모양 스타일이나 방법이 가장 끌려요.
맘같아선 실제 ㅁㅇㄷㅇ에서 몇년전~몇달전 수술하신분께 정말 비싼 식사라도 대접드리면서
직접 뵙고 질문드리고 하고 싶은심정이에요 ㅠㅠㅠㅠ
간단한 제 후기도 공유드립니다.
- 병원환경 : 놀랄만큼 깨끗하고 세련되었어요. 강남역 10번출구에서 직진하시면 됩니다.(커피빈 건물 바로 옆)
- 대기시간 : 아, 여기 맛집이구나..싶을정도로 사람들이 북적댑니다. 잘되는 병원인게 보여요. 그래서 대기시간 좀 있습니다.
- 상담비: 없습니다. CT사진만 찍고 얼굴사진은 찍지 않아요!
- 상담 프로세스 : CT -> 실장님 상담 -> 원장님 상담 -> 실장님 가격상담
- 원장님 상담 :
원장님 진짜 자신감이 넘치시고 조금 피곤해보이긴 하시지만 친절하신 편이었습니다. 저는 상담시간이 좀 짧았어요.
참고로 저는 2개 병원에서 (ㄱㄹㅎ, ㅌㅋ) "T절골 전진(무턱) + 사각턱은 앞턱 이어지는 부분에 균형맞춰 살짝만 자르는 정도"로 하자는 말을 공통적으로 들었습니다. 광대는 안해도 되구요. 그리고 다른 한 병원(ㅇㅇㅊ)에서는 턱끝 보형물 + 광대 추천하고, 다른건몰라도 앞턱은 T절골이나 전진술 하는 순간 반드시 언젠간 울면서 재수술하러 올테니 가족이면 도시락 싸들고 말린다고 하셨습니다...ㅎㄷㄷ
근데 ㅁㅇㄷㅇ은 전혀 다르게 "메탈프리 앞턱 축소" 에 아주 적합한, 본인이 수술하기 좋아하는 얼굴이라고 하셨습니다. 절골없이 앞턱이랑 옆선(사각턱과 앞턱 사이)을 절제하면 된다구요. 앞턱이나 사각턱이 심한게 아니라 옆선을 줄여야 효과를 보는 타입이라고하시며, 옆선이 길기 때문에 무턱이 심하지 않은데 무턱처럼 보이는거라고 하셨어요. (옆선..이건 진짜 어디서도 못들어본 희소성있는 얘기라 주의깊게 들었습니다.)
또 인상깊었던건 원장님이 사실 윤곽에서 가장 중요한건 "모양"인데 의외로 사람들이 그런걸 안물어봐서 놀랍다고 하시더군요.
집도하는 원장별로 다 취향이 다르기때문에 본인이 좋아하는 라인이 원장 취향이랑 맞는지 꼭 알아보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본인의 스타일은 하관이 짧고 동안처럼 보이는 스타일을 추구하고, 반대로 (아마도 T절골이 예쁘게 적용되지 않았을때 나올수 있는) 너무 뾰족하고, 갸름은 해지되 턱끝이 약간 길어지는 느낌을 싫어한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환자에따라 T절골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도그 수술을 한다고 하셨습니다.
일단 부담스럽게 여겨지던 절골을 안해도 된다니 광명을 찾은듯 반가우면서도, 병원별로 진단이 너무 다르니 이거 누구 말을 믿어야할지 더 대 환장파티더라구요.솔직히 원장님의 말을 믿고 싶으면서도 겁이 났어요.
병원마다 이렇게 진단이 다 제각각인데 확률상 이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었을때 선택지 중 하나는 완전 오답이 될 수 있단 소리잖아요?
왜 윤곽 고민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이 공부하시고 여쭤보시고 고심고심하셨는지 이제야 알 것 같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혹시라도 윤곽 선배님들이 계시다면..
제게 따끔하게 한마디 해주시거나, 아니면 생각보다 그렇게 고민할일 아니라던가
무엇이 되어도 좋으니 소중한 시간 잠깐이라도 내주셔서 한마디씩 도움주신다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