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시다시피 작고 낮은코입니다. 운동하거나 음식먹을때 콧물이 많이나 코로 숨쉬기 불편한걸 기능코로 어느정도 개선하고싶습니다. 근데 아래와 같이 두 병원의 의견이 완전 상반됩니다.
A병원 서면 ㄴㄹㅇ - 비중격만곡증, 한쪽비밸브협착으로 기능코 가능, 코 중간부분이 넓어 얄쌍하게 보이도록 절골, 나와같은 작은코는 자가연골(귀,코)가 작고 모자랄 스타일이라 기증늑연골 쓸 가능성 다른사람에 비해 높다.
B병원 서면 ㄴㅇ - 자가연골로 가능하다. 코는 작은게 맞아서 코연골은 부족할수 있다. 한국인의 80프로는 첫코수술은 귀연골로 가능하다. 코연골과 귀연골이 조직성질(?)이 가장 비슷하다. 귀연골로 충분히 수술가능하다. 그리고 절골 하면 안된다. 작은코인데 뿌실데가 없다 절골X, 기능코도 작은코는 비중격도 작아서 최대한 건들지 않는게 좋다. 코뼈가 크고 튼튼한사람들이 하는 수술이다.
두 병원이 완벽하게 의견이 상반됩니다. 글쓴이는 비용도 그렇고 기능개선에도 욕심이 있어서 기능코를 고민중입니다만 B병원말을 들어보니 하면 안되나 싶기도 하네요.
발품은 충분히 판것같고ㅜㅜ 위 두 병원중에 고민입니다. 기능코에대해 잘아시는분 진짜 B병원 말대로 작은코는 기능코 안하는게 좋을까요 어디가 맞는것 같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