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매교정이 정말 꼭 필요한 수술일까요?
발품을 팔면 팔 수록 헷갈리네요.
제가 얼마 전에 000에 상담을 갔는데, 원장님이 "너는 눈 뜨는 힘이 약해서 쌍수만 하면 눈동자가 지금보다 더 덮여서
눈이 작아지고 소세지 처럼 될 것이니 눈매교정도 해야 한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이 말이 진짜일까요..?
저는 병원을 총 8군데를 다녔는데, 그중 6군데가 눈매교정을 권했었거든요? 여기 한 곳 빼고 다른 곳들은 "너는 눈뜨는 힘이 약해서 쌍수를 해도 지금보다는 눈동자가 잘 보이겠지만, 눈동자가 예쁘게 다 보이게 하기 위해 눈매교정을 해야 한다"~ 이런 느낌이었는데, 000만 말이 달라서 헷갈립니다.
하..의학적 지식이 없으니 의사가 무슨 말을 하든 진짜인지 거짓인지 판단하기 어렵네요. 검색을 해도 다 말이 다르고요... 답답합니다.
전 눈매교정이 싫은데 정말 눈매교정을 안 하면 눈이 더 작아지고 소세지가 되는 걸까요..?
그 원장님 말이 사실이라면 그냥 쌍수를 빼고 눈매교정만 하면 안 되는 걸까요..?
저는 계속 눈매교정이 다 과잉진료나 끼워팔기라 생각했거든요? 지금도 그렇고요. 실제로 눈매교정이 필요한 눈이 아니었는데 해서 부릅뜬 눈, 이물감, 눈 안 감김, 당김, 압박감, 점막 들림, 안구 건조, 과 절제로 복원 어려움, 미간 저림 등등 여러 부작용 겪으셨다는 분들도 많았고,
인터넷에 어떤 성형외과 의사분은 오히려 눈매교정을 하면 비대칭 확률이 높아지고 눈 윗부분 살이 올라가서 두툼해지고, 무거워지고, 소세지가 더 심해진다는 분도 있으셨고, 신뢰 가는 성형외과 전문의 분도 눈매교정이 대부분 과잉진료라는 말을 하셨는데...
눈매교정 권하는 병원들 후기 보면 대부분 사람들이 눈매교정을 했던데, 누구한테나 눈 뜨는 힘 약하니까 눈매교정해야 한다~ 하고 권하는 것 같기도 하고요.
제가 간 곳 중에 두 군데는 눈매교정 굳이 안 해도 된다고 아예 얘기도 안 꺼내셨는데..
안 해도 된다던 원장님들은 경력도 엄청 많으셨거든요.
아 뭘 믿어야 하죠ㅠㅜ 헷갈립니다~
눈매교정 없이 쌍수만 했던 분들 투표 좀 해주세요....
눈매교정했던 분들도 의견 좀 써주세요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