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에 눈,코 성형 하려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부터 외모컴플렉스가 있어서 성인이 된 후에도 계속 성형고민을 했었는데, 성형 후 주위시선같은 막연한 두려움때문에 못했습니다.
이제 곧 나이 30이 다 되가는데, 여전히 외모컴플렉스는 사라지지 않네요 ㅎㅎ..
그래서 계속 이런 컴플렉스를 가지고 저 스스로 떨어지는 자존감으로 사느니 차라리 수술할까 하고 1년전부터 다시 들어서 고민중입니다.
기간을 오래두고 성형정보와 부작용글들을 많이 봐왔는데요.. 유독 코 성형 관련 부작용들과 안타까운 사연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특히 구축이란게 참 무서운것 같더라고요..
모양은 덜 이뻐도 낮은 mm 실리콘 쓰면 추후에 나타날 수 있는 구축이나 실리콘 비침에 대해서 조금은 더 안전할까요 ?
아니면 그런 것과는 상관없이 실리콘 넣는순간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재수술은 언젠간 무조건 해야한다는 마인드로 수술해야 맞는걸까요.
혹시 주위에 코 성형하시고 5~10년 이상 지나신분들 수술 후 예후들이 어떻게들 되시는지 공유해주실분 있을까요..?
이렇게 오래 되신 분들 후기는 참 찾기가 힘드네요.
코 성형도 눈 성형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하는 분들이 꽤 많다고 들었는데 아무 문제없이 잘 사시는분들은 딱히 성형관련 커뮤니티에서 대부분이 활동하지 않으셔서 그런건지..
올해 안해 결정하고 수술받는게 제 목표인데 고민이 참 많네요. 마지막으로 다들 하시는 일 다들 잘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