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3곳 발품 팔았는데 제 눈이 좀 극단적인지 수술 방법은 눈매교정+지방제거+절개 쌍커풀+앞트임으로 모두 동일하게 말씀해주셨어요. 모두 원장님들이 잘 봐주셨고 뭐가 되고 뭐가 안되는지 잘 짚어주는 편이었습니다.
신사역 ㄴㅅㅎ성형외과 (ㄱㄷㅎ원장)
원장님이 눈 가장 세심하게 만져보고 처방해주셨어요. 원하는 눈 느낌이 어떤건지도 물으셨고 제가 가져간 사진을 보시고 제 눈에 맞는 선에서 최대한 제가 원하는 느낌을 해주신다고 했습니다. 앞트임은 미간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몽고주름 걷어내는 정도로만 틀거라고 했습니다. 자세히 봐주시고 제 말도 잘 들어주시는데 제 전체적인 얼굴을 봐주는 느낌보다는 눈에 집중해서 해주셨어요. 에이에스는 2년까지고 사후 관리는 레이저 해주면서 계속 경과봐주시는 것 같아요.
-> 라인 원하는 느낌으로 잘 나올 것 같음/얼굴 전체적인 느낌을 봐주시지는 않았음/사후관리 중간
신사역 ㄱㅎㅅ성형외과 (ㅣㅁ ㅏㄴ ㅓㅇ)
여기는 원장님이 저한테 어떤 느낌의 눈을 원하냐고 묻거나 제가 가져간 사진을 보지는 않으셨고 바로 제 눈부터 봐주셨습니다. 여기는 제가 눈뜨는 거 딱 보시고 바로 처방을 해주셨습니다. 얼굴 전체적인 느낌도 봐주시는 것 같고 코수술을 향후에 할거면 앞트임은 하지 말라고 하셨어요. 코수술은 안하는 병원이라 끼워팔기 그런 건 아닌 것 같고 눈하고 나서 코 하는 환자들을 많이 봐오셨으니 하신 말씀 같아요. 에이에스도 3년까지고 사후관리도 여기는 계속 경과 봐주시면서 눈 뜨는 연습도 잘 관리해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사후관리가 여기가 가장 꼼꼼하고 좋았습니다. 눈뜨는 연습 계속 봐준다는 곳은 여기 하나뿐이었어요. 문제라면 라인을 최대한 낮게 잡을 거라고 해서 제가 원하는 느낌과는 달리 너무 속쌍이 될 것 같아서 망설여집니다.
-> 라인이 너무 낮게 나올 것 같음/얼굴 전체적인 느낌 잘 봐주심/사후관리 가장 좋음
강남역 ㄷㅇㅇ(ㅣㅔㅣ, ㅊㅈㅎ원장)
여기는 위의 두병원과 달리 대형 공장식 병원입니다. 얼굴 전체적인 느낌을 봐주셨으면 좋겠어서 눈이랑 코까지 상담 같이 받았습니다. 병원은 공장식이지만 원장님이 꼼꼼하고 친절하게 봐주시고 해야할 것과 안해도 되는 것을 명화하게 짚어주셨습니다. 여기도 첫번째 병원이랑 비슷하게 사진 봐주시고 제가 원하는 느낌 다 들어준 후 제 눈에서 어떤게 가능하고 어떤게 안되는지 잘 짚어주셨습니다. 대형병원인데도 원장님이 끼워팔기 이런 거 안하시더라고요. 단지 여기는 사후관리가 좀 부실합니다. 붓기 레이저도 없고 눈은 따로 사후관리랄게 없는 것 같아요.
-> 라인 원하는 느낌으로 잘 나올 것 같음/얼굴 전체적인 느낌 봐줌/사후관리 가장 부실
가격은 ㄴㅅㅎ<ㄷㅇㅇ<ㄱㅎㅅ인데 다 비슷한 수준입니다.
원장님들은 다 눈성형쪽 전문이시고 잘하시는 분들 같아요. 어디를 가는게 가장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