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전에 ㅎㄴ에서 코수술했는데
코 실리콘 삐뚤어지고, 콧등이 움푹 패이고ㅠㅠ 콧구멍 짝짝이에 아 그동안 어찌 살았나 모르겠어요..
암튼 그때 제가 알기로는 실리콘+귀연골 했던걸로 알아요.
이번에 ㄵ에서 재수술 상담받고 왔는데요,
제가 의사샘말을 얼마만큼 신뢰해야하는건지 잘 판단이 안되네요ㅠㅠ
코모양이 너무 흉해서 당연히 재수술은 해야하는데, 실리콘+늑연골(?)을 사용해야한다면서 금액이 굉장히 높더라구요. 코안의 비중격? 인가 뭐시긴가를 사용하면 좋은데, 제가 원래 수술했던 ㅎㄴ에서 이미 그걸 사용했을거라면서(엥? 난 귀연골한걸로 아는데? 그래서 귀에 붕대도 감고있었는데ㅠㅠ) 암튼 비중격인가 뭐시긴가가 없어서 가슴부분에서 늑연골을 채취하든지 아님 대체상품을 사용하든지 해야한데요.. 그리고 머리 두피에 있는 진피를 뽑아내서 덮어줘야한다고 하고.
암튼 그리하여 비중격사용안하고 늑연골 사용하면 가격차이가 거의 200~300만원정도 가격이 팍팍 더 올라가데요.
이거 원래 이런거예요? 제가 ㅎㄴ에서 했다고하니까 무조건 비중격사용했을거라고 하는데, 그걸 우째 아는지... 신뢰해도 되는건지... 그런거 미리 검사해서 알 방법은 없는건지... 아니면 수술실에서 코 열어보고 있는지 없는지 보고 결정하면 안되는건지... 할려면 하고 말려는 말라는 태도에 좀 속상하기도 했구요. 그래도 스킬이 좋다고 하니까 믿고 맡겨보고싶기도 하고.
재수술가격 넘 비싼 것 같아요ㅠㅠ
아 참참..
상담받으면서 제가 실리콘이랑 연골 아예 제거해버리면 안되냐고 했더니, 절대 예전 코로 다시 돌아갈 수는 없다면서 실리콘을 빼고 살수는 없다고 하데요. 근데 여기 후기보면 실리콘 제거했다는 글들도 심심치않게 보이던데, 그분들은 어떻게 제거가 되고 저는 재수술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하는건가요? 전 차라리 실리콘이랑 싹 다 빼고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말이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