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돌출귀 수술을 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당나귀귀 수술입니다. 어릴때부터 귀에 컴플렉스가 있어서 머리를 묶고 다니지 못하고 매직을 하면 귀 부분이 튀어나와 보이는 것이 너무 스트레스였었습니다. 계속 스트레스를 받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저는 절개가 아니라 쌍커풀 매몰처럼 실로 고정하는 수술을 했습니다. 쌍커풀처럼 사람에 따라 풀릴 수 있다고 하셨었는데, 거의 풀리지 않고 만약 풀릴 경우 AS가 가능하다고 하셔서 그 방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절개는 제가 알기론 귀 뒤쪽 접합부분에 흉터가 생기는데 머리를 풀면 보이지 않지만 묶었을 때 보일 수 있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또다른 컴플렉스를 만들게 될까 봐 흉이 최대한 안 남도록 선택했습니다.
귀수술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귀에 살색 반창고 같은 걸 붙여주시고 귀 전용 헤어캡 같은 걸 주시는데 그걸 끼고 당일 샤워도 가능합니다. 머리를 풀면 거의 보이지 않는데다가 얼굴 부분에 붓기가 올라오지 않아 티가 나지 않습니다. 가장 만족도 높은 수술이라고는 들었지만 너무 빠르게 일상생활이 가능해서 놀랄 정도였습니다.
귀 수술 후기 중에 아파서 잠을 못 잤다거나 옷을 갈아입을때 스치자마자 비명을 질렀다는 후기를 본 적이 있어 걱정했지만 저는 절개가 아니라 그런지 통증이 크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다만 한달 정도는 옆으로 눕지 않고 조심해서 정자세로 잤습니다.
지금은 육개월 정도 됐는데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정말 만족한 수술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연골에 실이 있는데 연골을 뚫을 경우 실이 끊어질 수 있기 때문에 원래 하고 싶었던 피어싱들을 못한다는 점 정도밖에 없습니다.
귀를 잡아당기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누군가에게 귀를 세게 잡힐 일이 없으니 그 부분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만약 귀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정말 추천합니다. 귀 성형 정보는 눈이나 코에 비해 정말 없는 편이라 정보를 찾기 힘들지만 병원만 잘 선택하시면 정말 만족도 100퍼센트인 수술입니다. 귀 수술하고 머리를 맘대로 묶을 수 있어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귀 때문에 고민중이신 분들도 꼭 컴플렉스 치료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