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예전에 이 글 보구 지방흡입이랑 지방이식이랑 여기서 받게됐었거든요...
그 병원 의사분이 쓰신 칼럼인데
넘 솔직하게 쓰신거 같애서..좀 믿음이 갔었어요
저는 지방흡입 후관리가 되게 중요한줄 알았었고.
몇명 수술하는지 같은건 신경도 안썼다는...
요즘 하도 환자를 봉으로 보는 병원들이 많아서
인원꽉꽉채워서 무리해서라도
하는병원이 많죠..ㅎㅎㅎㅎㅎㅎㅎ
병원입장에선 여러명중에서 한명..
환자는 얼마나 힘들게 돈모아서 하는건데 ㅡㅡ.......
멘붕옴..ㅎㅎㅎ
그 의사분이 쓴 컬럼글 올려드릴게영!
도움이 되시기를...
[ 지방흡입을 한 뒤에 초음파, 고주파, 엔더몰로지 등으로 하는 후관리가 지방흡입의 결과에 영향을 줄까요?]
답은 지방흡입의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거나 준다고 해도 아주 미미하다는 것입니다.
지방흡입을 하는 많은 병원에서 경쟁을 하듯 무료 후 관리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과연 필요할까요?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관리를 받아서
그만큼의 효과가 있을까요? 수술이 잘못되었는데
그 결과를 후관리로 바꿀 수가 있을까요?
아닙니다
지방흡입을 한 뒤에 하루나 이틀뒤에 봉합을 해서
절개부위로부터 주입을 한 국소마취액과
조직에서 분비가 된 조직액을 충분히 빠지게 하는 것이 후관리의 전부이고, 이렇게 했을경우에
초음파, 고주파, 엔더몰로지 등의 후관리는
회복과정과 수술의결과에 아무런 이득이 없다는 것이
이미 증명이 되어있습니다. 결국은 시간낭비라는 것이지요.
단 예외는 원래 피부의 톤이 좋지않은경우 (나이로 인하든, 장기적으로 지방축적이 심해서 피부에 손상이 되어있는 상태)엔 고주파 등으로 후관리를 하면 피부의 탄력을 어느정도는 회복시킬수가있거나, 혹은 더 약화되는 것을 예방할수가 있다는 정도가 될것같습니다
결론은 지방흡입의 결과는 의사가 수술을 마치는 그 순간에 다 결정이 되어있고, 그 뒤에는 결과를 더 좋게 할 아무런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지방흡입을 원하는 환자들을 상담하면 대부분 요구하는 첫번째가 흡입을 하는 부위가 얼마나 가늘어질수가 있냐는 것입니다. 얼마나 아름다워 질 수 있냐고 질문을 하는 환자분들은 한분도 보질 못했습니다.
아름다움은 곧 가는것이라는 공식을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것이겠지요.. 정말 아름다운 몸은 어떤 몸일까요?
가늘어지는 것이 아름다워진다는 등식이 전혀 터무니 없는 말은 아니겠지만, 아름다움이란 무엇일까요?
일단 자연스러워야만 되겠지요
그리고 몸 전체의 다른부위들과의 조화가 우선일것입니다.
예를들어 종아리는 굵은데, 허벅지가 종아리만큼,
혹은 종아리보다 가늘어지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아름답기는 커녕 불구가 아닌가.. 하는 시선을
주주위사람들로부터 받을것입니다.
이러럼 어떤부위의 지방흡입을 할때는 반드시 전체체격과의 조화를 염두에 두고 흡입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의사는 미적감각 키우는 훈련을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지방흡입수술은 의사의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수술입니다. 케뉼라를 사용해서 지방을 빼는데
환자분 입장에서 보면 기구를 넣었다가 뺐다가 하면 지방이 나오는 수술 이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울퉁불퉁하지않게 자연스러울수 있도록 모양을 잡아가며 빼야하고 팔과 어깨의 힘이 많이 요구되는
어려운 수술입니다.
예를 들어 지방흡입수술을 하루에 3~5명정도씩
수술하는 병원이라고 했을때, 가장 손해보는 환자보는 누구일까요? 아마도 3~5번째 환자분이겠지요..
수술이 진행될수록 시술을 하는 의사도 기계가 아닌
사람이기때문에 집중력도 떨어지거니와 어깨와 팔이 아파서 아주 진이 빠진 상태로 수술을 하게 될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 같은날 수술해서 같은방법으로 지방흡입을 해도 몇번째로 수술받느냐에 따라 그 수술결과또한 다를수 있다는것입니다..
지방흡입수술을 결심하셨다면 이런점까지도 꼼꼼하게 잘 따셔보셔야 좋은결과를 얻을수있다는것을 아셔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