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365 일 마음은 늘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굶어도 보고 뛰어도 보고 ~
하지만 빠지라는 살은 왜 이리 않 빠지고 기운만 없는 것인지. 혹시 잘못된 다이어트로 피부의 탄력을 잃고 몸만 상하고 있지는 않은지 다시 한번 곰곰이 짚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우리 팟찌들은 이러한 체중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언제쯤 벗어나 자유롭게 살수 있을는지 ㅠㅠ. 예뻐지기 위해선 이 정도의 고통은 참아야 한다구요?
맞습니다. 기왕에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면 즐겁게, 건강하게,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해 봐야 겠죠. 기억하세요. 건강한 다이어트란 체중계의 숫자에 노예가 되는 것이 아니라 몸속의 체지방량을 감소시켜 건강하고 예쁜 체형을 만드는 점이라는 걸 !
조리할 때 사용되는 깨소금, 참기름 등 기름류를 제외하고는 칼로리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그러나 칼로리를 신경쓰지는 않더라도 짜고 맵고 자극성이 있는 반찬은 식욕을 돋구게 하여 밥을 많이 먹게 하거나, 수분이 몸에 고이게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식사중에 물이나 국물없이는 밥이 넘어가지 않는다고 하는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식전 1시간~식사중 ~ 식후 1시간 에는 과량의 물섭취는 자제하시고 국이나 찌게도 마찬가지,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세요. 식사중에 물의 섭취는 체내 인슐린 수치가 높아져 체지방율을 높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올바른 물 다이어트란 위의 시간대를 피해서 하루에 틈틈이 물을 마셔주는 것입니다.
(보통 1L 정도)
보통 식후 2시간 이내에는 축적된 지방이 소비되지 않습니다. 간식을 먹었을때도 음식먹었을 떄와 마찬가지구요. 그러므로 하루에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량을 아무리 줄였다 하더라고 지속적으로 간식을 먹으면 지방을 소비 시킬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