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술률이 가장 높은 부위 1위가 코 수술인건 다들 알고 계실테고
가슴의 경우에는 보형물 비용부터 일단 100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구축 등의 부작용 생겼을 시, 보형물값이랑 마취비 100만원~300만원을 더 내라, 그럼 재수술 해주겠다는 병원들,
더 안 좋은 케이스는 "구축은 환자 체질탓" 하며 나 몰라라 하는 병원 정말 많습니다.
이번에 가슴 수술 병원 알아보려 성형외과 수술실 실장 (경력 10년 이상)인 친구에게 소개 부탁했구요.
피주머니 차는 곳을 전 선호했었는데.. 엠디와 뷰성형외과에서 피주머니를 차는게 더 좋다고 저에게 각인 시켜서 그 말을 바보같이 믿어버렸었네요.
즉, 수술 후 어차피 피주머니를 통해 고인 피를 뺄 것이기 때문에 수술 시 지혈을 다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일일히 지혈해가며 수술하는 것이 시간과 정성이 더 들어가는데 지혈을 똑바로 했으면 절대로 피주머니 차지 않는다고, 피주머니 역시 감염경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구형구축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친구에게 조언을 듣고 구글링 한 결과 해외 논문에서 한번 더 확인했습니다. -_- 그것도 모르고 피주머니 차는 병원을 더 선호했다니..바보같이.
의료인들 사이에서 가슴으로 손꼽히는 병원 네군데 있지요.
그중에서 수술비를 천만원 가까이 부르던 병원 두군데는 부작용 왔을 시 후관리는 동네의원만도 못하고
절개부위 무료로 흉터레이저 시술 및 1년내 구축 오면 보형물 값 이런거 받지 않고 무료로 재수술 해주는 병원 딱 한 곳밖에 없더군요.
그만큼 신중히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세요.
의사 실력 및 경력 + 학술활동 + 환자 만족도 + 후관리
이 다섯가지 중에 하나라도 간과하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