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모습 추가했어요 코수술 상담 받으러 갔다가 찍음>발품을 많이 팔아봐야 한다 그래서 총 다섯군데 다녀왔구 앞으로 3군데 정도 더 남았습니다.
수술법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하게 됐고, 성예사에서도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그런데 상담을 다닐수록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너무 고민되네요.
저는 얼굴이 크다거나 그런 편은 아닌 것 같아요.
그런데 중학교 때부터 광대와 턱 쪽이 발달하기 시작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특히 제일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은, 어떤 헤어 스타일을 해도 잘 안어울린다는 것이었는데요. 그래서 늘 묶는 머리를 고수했어요.
광대와 턱이 덜 부각되어보이기 때문에요.
눈코 모양이 다소 동안이고, 어깨 포함 몸통이 작은 편인데 광대는 나와있고 얼굴은 제 생각만큼 작지 않으니까
스스로의 외모를 받아들이기가 힘들었어요. 비대칭도 너무 관상이 안 좋아보여서 사진 찍을 때마다 속상했고요.
아직도 그래요. 정신승리하고 당당하게 사는 거 너무 멋져보이는데, 저는 그게 너무 힘드네요.
이직 시즌에 맞춰서 시간 여유가 생겼고, 돈도 애를 쓰면 맞출 수 있을 것 같은데
천만 원 가량을 윤곽에만 쏟아붓는 제 자신이 이해가 안되기도 했다가,
지금 아니면 이 컴플렉스를 언제 없애겠어, 이번에 안해도 평생 하고 싶을거야 하는 생각에
하루에도 몇 번씩 마음이 오락가락 합니다.
지금 선택지는 윤곽에 다 쏟아붓기 / 눈+코만 하고 얼굴형은 좀 포기하고 턱 지방흡입+ 경락하기
두가지로 추려졌는데요. 5년 예쁘고 그만 살 거 아닌데 뼈를 깎는 위험을 감수하냐는 주변의 목소리에
저 스스로도 납득할만한 답을 내리지 못하고 있네요. 여기에 글을 올린다고 답이 나오는 것도 아니지만,
그냥 너무 답답해서 털어놓고 싶었어요. 발품 후기도 적을게요.
1. 압구정 ㅇㅂㅇ
처음으로 상담 받아서 어리버리 했던 상태에서 의사 선생님과 면담을 진행했네요.
광대 + 사각턱 추천하셨고 턱끝은 티절골에 앞턱 전진 추천하셨습니다.
제가 다녔던 병원 중에 정가로는 가장 저렴한 곳이었고요. 2종해서 700 정도였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묻는 질문에 친절히 답해주셨고요.
2. 신사 ㅇㅂ
들어서자마자 직원분들이 진짜 다 인형같이 생겼어서 넘 놀랬네요.
저한테는 내시경으로 광대 절제해도 효과볼 것 같다고 하셔서 두피 절개 추천하셨고요.
두피 절개를 하면 100% 처짐이 없다고 하셔서, 과연 정말일까 싶긴 했어요.
앞 턱 브이라인 하면서 전진하는 것 추천하셨습니다.
턱 끝 뼈 자체를 가로로 일부 잘라내고 작은 턱뼈를 위에 갖다 붙인 후 옆에 이차각 잘라내는 방식이었어요.
지방흡입은 따로 80 정도였고요.
수술 시간은 3~4시간 후기 작성하면 약간의 할인 가능했네요. 총 1천만 원 대였습니다.
비대칭은 완벽히는 아니지만 비슷하게 맞출 수 있다고 하셨고요.
갔던 병원들 공통적으로 저는 뼈 자체가 휘어 있어서 완벽하게 비대칭이 교정되기는 어렵ㄱ다고 하셨어요.
선생님께서 굉장히 복잡한 수술 방법으로 작업하시는 것 같았는데, 섬세하게도 조금 생소하게도 느껴졌습니다.
상담 선생님 굉장히 예쁘시고 친절하시고요. 의사 선생님 상담 전에 사전 상담도 해주시는데, 여러 부분에서 잘 알고 계시다고 느꼈네요.
3. ㄴㅈㅎ
정말 안전할 것 같다. 이것이 전체 평입니다.
선생님도 마찬가지로 뼈 자체가 전체적으로 틀어져 있으므로 완벽한 교정은 어렵지만 비슷하게 맞출 수 있다고 하셨고요.
윤곽 3종 추천하셨어요. 광대는 앞뒤로 절골해서 핀고정, 앞 턱 중심선 이동, 브이라인으로 폭 좁히기, 앞턱 선은 긴곡선 피질 절제
추천해주셨습니다. 하루 입원이고 피주머니 착용합니다.
상담해주시는 내용이 신뢰가 갔던 것이, 제 피부가 쳐지면 어느 정도까지 쳐지는지 직접 손으로 잡아서 보여주셨어요.
또 비대칭과 미용 중 하나는 조금은 포기해야 한다.
앞턱을 빼면 예쁘겠지만, 그러면 비대칭이 부각될 수 있다. 둘 중에 하나는 조금 포기를 해야한다.
이런 식으로 현실적인 조언해주셨어요.
상담 선생님은 상담 받았던 곳 중 가장 신뢰가 갔어요. 제가 농담 반 진담 반으로 혹시.. 하다가 죽지는 않겠죠?
이렇게 물어봤는데 환자도 병원도 그런 일이 절대 있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정말 안전하게 수술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믿음직한 병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알려져 있다시피 정말 비쌌네요. 3종+지방흡입에 1천 만원 이상입니다.
4. 신사 ㅍㄹㄷ
오늘 다녀왔습니다. 일단 비대칭을 완벽히 맞추기 위해서는 양악을 해야하지만, 윤곽으로만 비슷하게 맞출 수는 있다.
윤곽 3종 추천하셨고요. 앞턱 티절골 + 전진도 추천하셨습니다.
입안 절개, 구렛나루 절개 같이 들어가고 수술 시간은 3시간 반 정도 걸린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가격이 무지 쌌어요. 3종 다해서 500만 원 대입니다. 물론 사진 공개했을 때요.
눈 가려주시냐고 하니까, 노력한다구 하시더라고요.
쳐짐에 대해서 물었더니, 쳐짐은 올 수도 있고 안 올 수도 있다. 오면 리프팅 해야 한다고 그러셨고요.
늙었을 때 저작 운동에 무리 없냐고 했더니, 저희 환자들 중에서는 없던대요? 라고.. 그러시더라고요.
흠 여기서는 안할 것 같아요.
이제 ㅇㅇㅌ, ㄱㄹㅎ, ㅈㅇㄷ 상담이 남았어요.
쉬는 기간동안 계속 성형할까 말까 생각하고 있는 것도 너무 시간 낭비같고 힘드네요.
다들 어떻게 그렇게 큰 결정 내리시는 건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