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턱수술로 2-3년을 고민해오다 작년에 상담을하고 미루다 이번에 상담끝에 다음주 월요일로 결정을했는데요. 전 그냥 간단하게 턱만 절단하면 되는줄알았는데 전문가의 생각은 틀리더라구요.
제가 얼굴이 긴편이고 볼에 살이 없고 옆광대가 튀어나와서 V라인으로 턱을 해야되고 앞광대를 약간 갈아내고 옆광대를 잘라서 고정을 하면 효과를 많이 본대요. 생각보다 수술이 커져버렸어요.
상담을할때 본인의 제일 컴플렉스가 뭐냐고 물어보시고는 볼에 살이없고 광대가 좀 튀어나와서 같이 하면 좋을것같다고 하시더라구요. 평소에 광대가 있는건 알았지만 이것때문에 컴플렉스는 없다고 하니까 결정은 본인이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재차 제가 결정을 못해서 객관적으로 말씀을 해달라고하니까 광대를 하는게 자연스럽고 저같은 경우는 살이없어서 볼처짐도 없을것 같다고 하시는데 걱정이 많이되고 아직까지도 결정을 못하겠어요.
여러후기를 보니까 조금의 단점들은 다들 있으신것 같은데 광대까지 해서 잘못되면 어떻하나 고민도 되고 턱이랑 광대까지 핀으로 고정하면 평생을 이렇게 살아야되는데..... 글구 볼에 살이 없어서 아랫쪽만 하게되면 광대가 더 튀어나와 보일수도 있나요? 친구는 턱을 해보고 광대를 하라는데 어짜피 할거면 한꺼번에 하고싶은 생각도들고 회원님들 해보신분들 어떻게 결정을 해야될까요? 참고로 제가 부산인데요. 작년에 부산성형외과랑 강남에 있는 치과에서는 턱만해도 될것같다고 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