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수술 1월 전체개방 실리콘 3.5
3개월 뒤 4월에 실리콘 치우침 및 휘어서 교정-비개방
오늘 검진으로 실리콘 보형물 고정이 안되어 전체개방으로 실리콘 갈아야 한다는 결론 나옴.
저 진짜 반년동안 고생 너무 많이 했어요..첫코는 점점 마음에 들다가 치우치면서 실리콘이 긁은 자리 때문에 흉살이 생겼고 심지어 시작점을 쌍커풀 윗자리부터 만들어놔서 셀카도 못찍고 다녔어요. 두번째 비개방으로 하고 나선 너무 기대했는데..며칠 전부터 자꾸 미간쪽이 너무 붓고 보형물이 움직여서 깜짝 놀라 병원에 검진 예약하고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피고임같다는 말을 봐서 그건줄 알았어요. 그런데 막상 의사쌤 찾아뵈니까 보형물이 고정이 안돼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붓는거다, 가만 두면 모양도 안예뻐지고 염증 생길수도 있으니 전체 개방해서 실리콘을 교체해야한다. 하시더라고요..
듣고 눈물이 좀 날 뻔 했어요. 저 진짜 좋아하는 술도 반년 넘게 입에도 못대고, 셀카도 찍는거 좋아하는데 코모양 바뀌어서 못찍고 다녔었거든요. 곧 있으면 술 마실 수 있게 될 것 같아서 기뻤는데..다시 또 그 고생을 해야한다 생각하니 너무 슬프고 절망스러웠어요. 그래도..의사쌤이 죄송하다며 비용은 안받고 다시 해주신다 하니 어쨌든 저쨌든 고치기는 해야하니까 믿고 다시 하려구요. 곧 있으면 첫수때부터 6개월 지나니 7월에 하자고 하셨고 흉살이랑 붓기도 거의 없을거라 하셨어요. 이번엔 콧대 더 낮춰달라해야겠어요.. 이렇게 빨리 수술해도 괜찮을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