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제가 진짜 바보 같은게.. 1차에서 코가 휘고 코가 들리고 코구멍이 완전 짝짝이여서
2차를 했던 병원에서 그냥 160만원 더주고 했어요.
그래서 3차가 왔는데 이번엔 코 안쪽을 뚫고 매드포어가 나왔어요
4개월 전부터 퀴퀴한 냄새가 나서 동네 이비인후과를 갔는데 코딱지래서 약바르며 기다렸고
두번째 이비인후과도 코딱지래서 약바르며 기다리는데 이 코딱지가 점점 커지는거에요(뚫고 더나온것이었음)
그래서 세번째 이비인후과를 갔는데 놀라며 보형물이라고 하셔서 다시 그 병원을 찾았어요.
진짜 역삼동에서 건물 하나로 운영하는 큰 성형외과라 안심했거든요.
이번에 또 갔더니 기록도 제대로 안되있어서 다른 원장님 예약으로 잡아서 두시간 기다리고 15분 상담하고 나왔는데
씨티도 안찍고 내시경도 안하고 손으로 쓱쓱 만져보더니 매드포어만 제거하면 된다고
제거비 안받고 해드린다고 실리콘이랑 귀연골 잘있을거라고 4년이나 되었으니.
이래서 와 안심하고 나왔는데 내가 3차도 여기서하면 바보일것같아서 친구 성형외과 실장한테 말했더니
난리치면서 다른병원가서 검사 다시받으라고 하면서 ㄵㄹ 추천하더라구요. 남동생이랑 남친도 거서 받았다고.
갔어요. 난리죠. 뭘 그거만 뺴면 다냐고 안에 다 염증일텐데 나중에 지지대 없으면 실리콘도 나오는데;
매드포어만 넣은거 보니 못하는데라고 코 쫌 한다는곳보면 매드포어를 귀연골최대한 다 빼서 감싸서 넣어야된다고.
아.. 감탄하고 있었는데 가격에서 띵하더라구요. 씨티 상담만 이십만원이 나왔는데.. 원래 그런거죠..?
거기다 제거 , 재수술 (자가늑연골) , 줄기세포 치료로 1200이 들어요.. 다들 이정도 가격하는건가요?
그래서 내일 ㅌㅇㅅ도 가보려구요. 너무 화나서 1,2차 했던 병원가서 보상도 요구하러가요.
근데 내일 모레 수술날짜를 잡긴했는데 불안합니다. 댓좀 달아주세요..플리즈..
--------
놀라실거에요
아빠친구분이 성형외과 의사여서 솔직하게 말씀하셨어요
줄기세포 치료는 의학적으로 크게 효과없어서 염증도 안난 구축도 안된 보형물이 삐져나온코에 할필요없다고 웃으셨고
1500견적 말도안되고 과잉진료고
빼기만해도된다고 4년됐으면 다 자리잡은걸 굳이 다 들춰서 실리콘연골까지 다 빼고 주사로 치료하고 또열어서 자가늑써가며 할정도가 아니라고 아물고 충격주는거 자체가 더 안좋은 거라고 보형물만 제거하면 끝날 수술이라고 하셨어요. 1,2차 원장님이 말한것처럼요.
그리고 원래햇던 원장한테 공짜로 빼달라하라고 어려운거아니니까 , 그리고 햇던원장이 미안해서잠도안올거라고 자기같으면.
그래서 또 다른 병원 ㅌㅇㅅ 를 가서 상담받았는데
역시나 이런 케이스는 줄기세포 필요없고 점막으로 튀어나온건데 점막이 제일 잘 아물고 매드포어가 기증연골보다 안전하다고 하셧어요 염증엔.
제거도 굳이 열지않고 뺄수도 있을것같다고 하셨고 가장좋은건 자가늑연골을 추천하셧어요. 근데 모양이 좀 별로라고 .. 근데 저정도면 6개월안기다려도 바로 모양도 잡고 삐져나온 매드포어도 제거할수있다고 하셨고 400부르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보상 문제로 찾은 1,2차병원에서는 이제 실장님고 오프인데 나오시고 보상관련한 실장님고 오셔서 대기 거의없이 재수술 잘하는 원장님과 상담했는데,
엄청 차근차근 35분가량 설명해주시면서 저를 안심시켜주셨고 눈물까지 났던 시간이었어요.
우리병원이라서가 아니라 코끝에 흉살처럼 구축이없고 면봉으로 해봐도 물렁하고 코안도 빨갛지않고 연분홍이며 만져도 아파야하는데 그런게 없고 육안으로도 이상이없다며
다행히 잘 탈출한 보형물이라하셧어요
원래 코도 반듯하게 생겨서 더 위험성이 낮다하셨고
원래 사진과 2차사진 보시면서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그러고 제코하셧던 원장님도 오셔서 똑같은 성명해주셨고 죄송하다고 너무 바쁜날이어서 그렇게보내고 마음이 안좋았다고 아침에 다들 회의하셨다고.
그러다 또 울면서 한말씀 드렸어요.
제가 사람이랑 하는거지 기계랑 하는게 아니지않냐 이런 대화가 필요했다고.
다음부턴 더 조심하시게될거에요.
결론은 1,2차 병원에서 재수술 잘하시는 ㅁㅂ성형외과에서 오신 원장님께 보형물 제거술만 받을예정입니다. 무료로요. 모양이 차후에 변형이생기거나 또 다른일이생기면 책임지기로하셨고 6개월뒤에도 뭔가 생긴다면 자가늑연골로 재료비만 받고 수술해주신다고 하셨어요.
근데 다른 성형외과 실장님들은 뜯어말리네요..
ㄴㅈㄹ 성형외과에서 어제 낸 예약금15만원은 못돌려받았구 5만원 검사비내고 끝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