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턱수술 한지 이제 3주가 지나가네요~
무턱수술 하실 분 참고 하시라고 수술후기 남겨요
- 수술 전 상태
일단, 저는 입이 살짝 나온편이에요~ 많이는 아니구; 이빨도 고른편이라, 교정은 패스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어디선가 코를 높히면 입도 들어가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그러더군요. 그래서 여러 성형외과를 다니면서 상담을 받아봤어요. 그런데, 많은 성형외과에서 코와 같이 무턱을 추천하시더라구요.. 제가 무턱끼가 있다고, 무턱을 하면 많이 좋아질 거라고 하셨어요. 그리고,코는 충분히 높다고, 하지 말고, 무턱만 해도 확 좋아질꺼라고 하셔서 무턱수술로 마음이 돌아섰습니다.
-수술
사실 코랑 무턱을 같이 하려고 할 때는 수술할 생각만 해도 떨렸는데, 무턱은 의사선생님들이 하나같이 정말 간단한 수술이라고(보형물) 하시더라구요. ㅂㅜㅈㅏㄱ용도 코에대한 ㅂㅜㅈㅏㄱㅇㅛㅇ만 익히 들었지, 전 무턱 부자굥은 수술 후에 알게 된거라, 수술 당일에는 하나도 안 떨렸어요.
수술은 첨에 수면마취들어가고 ( 언제잠들었는지도 모르게 잠들었어요. 막 하나 둘 셋 이렇게 숫자세면서 잠들줄 알았는데 그런거 없었음) 그리고, 수술 중간에 깼는데 불빛이 강하고 몽롱해서 꿈꾸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ㅎㅎ
-수술 후 당일
수술 끝나고 테잎 턱에 붙이고 혼자 지하철타고 집에 왔어요 ㅎㅎ 테잎붙여져서 몰랐지만, 그래도 붓기가 눈에 보이지 않았어요. 입이 안벌어져서 집에가서 그날은 물만먹었어요. 마취풀리니까 살짝 콕콕 신경쓰이게 아파서 병원에서 준 진통제 한알 먹으니까 하나도 안아팠어요.
- 수술 후 2~3일
입이 많이 안 벌어져서 호박죽만 계속 먹었구요. 붓기가 꽤 부어서 테잎 붙였는데도 얼굴이 길어진게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이 때는 붓기때문이겠지 이러구 별 신경안썼어요 ㅎ 아프진 않았구요. 걍 입이 안벌어져서 조금 신경쓰이는 정도.
-수술후 5일
병원가서 테잎을뗏는데.. 얼굴이 너무 길어진거에요ㅜㅜ아직 붓기 있어서 그럴거라고는 생각했지만, 그래도 얼굴 윗쪽으로는 멍이나 붓기가 하나도 없는데 밑에만 길어져 보이니까 너무 걱정이 되는거에요. 이 때 성예사도 가입하고, 여기저기 후기를 읽어보았죠. 사람들이 처음에는 다 말상이라고 걱정한다고 다들하시더라구요 ㅎ
-수술후 7일~2주
조금씩 붓기가 빠져서 정상인처럼은 됬어요.
그리고 지금 3주째인데..
아직도 얼굴이 길어보여요. 막 이상하지는 않은데; 제 얼굴이 너무 어색하네요..
예뻐졋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고요..
갸름해지긴했는데 얼굴이 길어보여요...
사람들이 무턱은 한달정도 되봐야 안다고 하시는데, 저는 일주일째쯔음해서 2주쯤까지는 붓기가 잘빠지다가 그 이후로는 거의 그대로인거 같아요. 만져봐도 붓기는 거의 없는거 같구요.. 친구들도 붓기는 다 빠진거 같대요..
그럼, 이제 이 상태에서 변화없는건가요.. ?ㅜ 길어지고 어색해진 얼굴.. 붓기없는 거 같아도 빠지는 경우도 있나요?;;
아, 그리고 많이는 아닌데, 가끔 수술 부위가 따끔거린다던지, 턱에 힘주면 부분부분 살짝 튀어나오는거 있는데 이게 뭔가요?;;; -> 수술후기하다가 갑자기 질문방으로 돌아선ㅋㅋ
다시 후기 총평하자면.
사실, 무턱. 생각보다 간단한 수술 아니었어요. 수술 후 4,5일 이내에 일상생활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전혀!
그 말상얼굴로 돌아다녀야 할 뿐아니라, 결정적인거 말을 제대로 할 수 가 없어요.( 말하는건 2주쯤 후에 실밥 부분 푸니까 어느정도 수월해졌어요 ~ )회사생활하시는분들, 회복기간 5일로 잡고 수술하시면 많이 힘드실꺼에요. 그리고, 저는 아직까진 염증이 있다거나, 수술이 잘못된건 아닌거 같은데, 수술 후 제 모습이 ... 만족스럽지 않네요. 얼굴 원래 계란형으로 얼굴형은 진짜 예쁘다는 소리 많이 들었는데.. 계란형에서 살짝 길어졌어요.
무턱수술하시려는 분들!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구요~
(만약 이 얼굴상태에서 멈춘다면, 전 수술한거 후회합니다ㅜ 시간과 돈낭비.ㅜㅜ 얼굴만 더 이상해지고...)
무턱수술하고 좀 더 긴 시간 보내본 선배님들 더이상 얼굴이 바뀌는지, 붓기 없어보이는거 같아도 그러는지.. 댓글 달아주시면 정말 복받으실꺼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