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병원에서 퀵광대 후 효과를 못봐서 고민하다가 이번에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성예사에서 병원 알아보고 여러 병원 상담도 해보고 하다가 다카포로 결정했어요.
CT 찍었을 때 광대뼈 불유합같은 것도 없고 그냥 외관상 효과만 없었던 케이스라서 재수술 정지웅원장님께 잘 받을 수 있었고 상담 때 효과가 있을거라 하셔서 믿고 결정했습니다. 긴곡선사각턱도 같이 했어요.
안면윤곽 수술 다른 분들 후기 보니까 회복 금방되시고 일상생활 돌아가고 그러는 거 같던데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최소 3~4주는 시간이 될 때 하면 좋은 것 같아요 붓기가 체질상 잘 빠지는 사람도 있겠지만 큰 수술이니만큼 그 정도는 시간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상담~수술 전 : 3D CT 찍었고 근처 내과에서 흉부 엑스레이랑 피검사 하고 수술전날 10시 이후부터 금식 했어요.
수술 날 : 수술 날은 좀 긴장해 아침에 가자마자 수술 준비하고 바로 수술실 갔어요 가자마자 너무 빨리 진행되어서 기억은 흐릿해요 ㅋㅋ 눈 떳더니 회복실이었는데.. (회복실로 내가 걸어왔을텐데 그것도 기억 안나요. 머릿속으로는 생각이 있는데 입도 안움직이고 그냥 산송장처럼 그 후 거의 보호자 갈 때까지 일곱시간을 마취가 안풀려서 잠과의 전쟁이었어요. 원장님이 잠깐 방문하셔서 수술 잘 됐다고 말씀해주셨구요 진짜 아무것도 할 생각 안들고 그냥 눈만 꿈뻑꿈뻑한 채로 다음날 아침까지 그 자세 그대로 있었어요. 마취가 안풀려가지고 속이 울렁거리고 아무것도 못하고 새벽에 한 번 위산 토했고 물만 조금씩 마셨구 아침쯤에 괜찮아졌어요. 그리고 피가래는 계속 넘어왔어요.
수술 다음날: 피호스 차고 있던거 입에서 뺏고 3D CT찍었고 수술 후 주의사항 듣고 퇴원했습니다. 얼굴 진짜 많이 부었어서 택시타고 집 갔어요. 피가래는 계속 코 뒤로 넘어오구요. 그리고 목 밑에서도 가래 있는데 이건 켁켁거려도 빼기 힘들어요.
2일~4일 : 2일 째에 테이프 제가 땟고 테이프 때자마자 진짜 너무 부어서 얼굴이 목까지 흘러내려서 땡김이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5일째까지 게속 부어요. 저는 특히 왼쪽이 더 부었고 왼쪽 뺨에 혈종이 있어서 엄청 땡땡했고 멍도 더 들어있었구요. 4일째부터는 눈밑에도 노란 멍 올라왔어요. 피가래는 역시 계속 나와요 휴지랑 휴지통 옆에 두고 계속 뱉었어요. 목에 염증생겨서 가래 끓어서 힘들었어요. 입 안에 붓기도 엄청나서 유동식 먹고 죽같은 거 먹을 때도 붓기랑 이 사이로 엄청 껴서 바로바로 가글했어요. 턱은 잘 안벌어지고요. 왼쪽 눈썹이 안 올라가는 증상 발견했는데 이건 시간 지나면 돌아올 것 같아요.
5일: 자고 일어났더니 붓기 약간 준 것 같았고, 이 날부터 없던 잇몸통증이 심하게 생깁니다. 하루종일 이 쪼이고 특히나 아랫니가 다 아팠어요 입안 붓기도 있었고.. 온찜질 시작하고 붓기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경과보러 이때쯤 방문 했었는데 CT 전 후 보여주셨는데 광대 쪽 많이 들어간 거 보였구요 사각턱 달라진 것도 봤고 원장님이 수술 잘 됏다고 말해주셨어요. 붓기 고주파 한 번 받았고 고주파 때문인지 그 날 저녁쯤 붓기가 많이 빠졌어요.
6일~10일 : 온찜질 계속 해줬고 붓기 서서히 계속 빠졌어요. 잇몸통증 조금 줄었고 오른쪽 턱 라인이 살짝 보이기 시작합니다. 왼쪽은 오른쪽보다 더 부어서 라인 잘 안보임.. 붓기는 점점 턱 쪽으로 내려오구 그래도 2일째에 비하면 엄청 붓기 줄었어요.
11일~14일: 온찜질은 계속 합니다. 그리고 걸을 때 얼굴이 덜 아파서 집에서 런닝머신 천천히 틀어서 조금씩 걸었구요. 얼굴 근육은 잘 못움직이고 아직 입안 꼬맨곳은 아픕니다. 이제 턱 벌어지는 건 손가락 한개정도 들어갑니다.
14일~17일: 아직 왼쪽이 더 부은 건 똑같지만 왼쪽 붓기도 많이 빠져서 전보다는 얼굴이 많이 가벼워졌고 입안 붓기도 많이 나아졌어요. 잇몸 통증은 이제 미미하게 있습니다. 얼굴 근육 움직이는 건 이제 조금씩 되지만 웃긴 거 보고 웃거나 할때는 진짜 아파서 광대 안 올라가게 잡고 웃어야해요. 역시나 온찜질은 자주 해주고 있습니다. 한 번 자기전에 저도 모르게 얼굴 뒤로 젖혀서 목 스트레칭하다가 광대 인대 다 끊어지는 줄 알았어요 고통 어마어마... 진짜 조심하세요 ㅠ
붓기는 진짜 오래가는 거 알아서 차분히 기다리고 있고 붓기에 좋은 차나(체감차) 음료수(페이스라이너..비쌈ㅠ) 마시고 간단한 운동 중입니다. 밥은 원래 잘 먹어서..ㅋㅋ 살은 진짜 조금빠졌구요.. 근데 전보다는 많이 안먹어요 붓기때문에... 매일 저녁쯤에는 붓기가 더 가라앉은 것처럼 보이고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다시 붓고 반복이에요. 그리고 얼굴 느낌은 한 2주 정도까지는 내 살이 내 살 아닌 것 같은느낌 지금은 많이 나아졌고 아직 45도 쪽이랑 앞턱쪽은 만지면 느낌 얼얼해요. 그리고 왼쪽 뺨에 혈종있던건 크기 작아진 거 느껴지구요. 지금 턱이 이중턱이 됐는데 그건 붓기라고 믿고 있어요ㅠ ㅋㅋ
그래도 지금 좋은 건 제일 고민이었던 45도 광대가 들어간게 보이고 턱라인도 붓기가 있지만 부드러워진게 보이는 거에요.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 외관 변화가 더 잘 보일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