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하기에 앞서 저는 병원알바도 아니고 수술비를 단 한푼도 지원받지도 않았습니다. 제 돈 주고 제가 선택을해서 수술을 하였고, 인생에 딱 1번있는 수술을 정말 성공적으로 이끌어주신 부장님과 원장님께 감사하는마음에 글을 작성하는 바입니다. 제 글을 보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수술 일차에대한 저의 후기는 적지 않겠습니다. 다른글들에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셨던분들이 자세히 적어놓으셨더라구요. 저는 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저의 생각과 느낀점을 두서없이 적어보려고합니다.)
저는 작년 10월달에 안면윤곽 수술을 받았습니다. 7~8군데 병원을 다녀보고 발품팔아보고 상담을 받아봤지만, 뼈를 깎는 수술이다보니 저는 무작정깎는것보단 저의 얼굴에 맞게 상담해주는 병원을 선택하였고 개선도보단 안전을 우선순위에 두었으며, 사후관리를 잘해주는 병원으로 선택했습니다. ( 개선도 < 안전 / 유명한 병원선택 < 유명하고 수술경험이 많으며 사고가없었던 병원)
수술을 생각하고 고민하시는분들께 얘기해주고싶은 말은
수술 하는건 좋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수술이 성공적이었기때문입니다. 부작용도없구요. 하지만, 정말 병원 정말정말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발품하기 귀찮다고 알아보기 귀찮다고 처음에갔던 병원에서 수술 결정하시고 수술했다가! 마음에안들거나 부작용이생겨 고생하시는분들 보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사건사고 소식접하면 정말..안타깝습니다ㅠㅠ)
발품은 할수록 좋고 정보는 알아볼수록 좋습니다. 조금만 더 알아보면 정말 큰 사고를 피할 수 있습니다.
성형수술이 아무래도 예전보단 대중화가 되면서 형편없는 의사들이 수술을 많이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실력있고 대단한 의사분들이 더 많지만 의외로 반대인 의사분들도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술은 운에 맡기면 안됩니다.) 혹시라도 수술을했는데 부작용이 난다면, 되돌릴 수 가 없습니다 뼈를 한번 잘라내면 다시 붙일수가 없으니까요 (실제로 안면윤곽 수술하시고 너무 많이 절개하여 후회하시는분들의 글을 많이 봤습니다. 자신의 얼굴에 맞게 절개하는게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를 말씀드리자면, 커뮤니티에 유명하다고 했던 7~8군데의 병원들을 직접 방문하여 원장님과 상담을 받아봤는데요 딱 한군데를 빼고는 전부다 똑같이 안면윤곽 3종을 권유하였습니다. 딱 한군데에서만 사각턱 건들이지말고 돌려깎기만 권유해주셨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하지말라고 권유하였으나 저의 간절함때문이었는지 수술을 허락해주셨습니다.)
저는 갸름한 박노혁 원장님께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을 받기까지 저는 걱정이 너무 많았기에 4~5번 찾아뵙고 상담부장님 원장님을 많이 귀찮게 할정도로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질문을 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정말 미안할정도로 많이 물어봤던것같아요. 그럼에도 저의 질문에 다 답해주셨고 저의 얼굴을 분석하듯이 상담해주셨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의 좋은결과가 나온것같습니다.
저는 월요일 오전 첫수술에 수술을 하였습니다. 수술 들어가기전 원장님의 디자인 상담 때 원장님께서 저의 얼굴에대해서 수술당일 하루전 저녁부터 고민을하셨다고 돌려깎으면서 오른쪽 사각턱에 있는 근육피질을 제거하면 제 얼굴의 비대칭을 더 완화시킬수 있다고 해주셨는데, 한명한명 차별을 두고 얼굴의 특징을 생각해서 수술을 해주신다는점에서 이 병원을 선택한 제가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수술대에 들어가는 순간까지 두렵지도않았고 떨리지도않았고 정말 편안했습니다. 그리고 수술이 끝났을 때에도 당일 마취가 풀리는 그 순간만 아팠고 그 다음날부터는 통증이 심하지도않고 아프지도 않았습니다.
붓기는 수술당일~ 수술 후 1달차까지 붓기가 많이 빠지구요
수술 후 1달차~ 2달차까지 붓기가 조금 많이 빠지구요
수술 후 2달차~ 수술 후 6달차 까지 미세하지만 하루하루 조금씩조금씩 붓기가 빠집니다.
( 사후관리때 고주파 레이저 마사지 받는게 붓기에는 정말 중요한데, 고주파 레이저 관리도 횟수에 상관없이 정말 잘 관리해주십니다. 다른병원들은 사후관리가 엉망이라고하는데 여긴 정말 사후관리까지 잘해주니 눈치도안보이고 붓기도 정말 빨리뺏습니다.)
뼈를 깎거나 절개하는 수술을 하게되면 부어있는 살들이 뼈처럼 단단하게 변해 붓기가 뼈처럼 느껴집니다. 저또한 뼈처럼 딱딱했는데 수술 후 4달이 지났는데 붓기는 거의다 빠진것같고 잔붓기만 조금 남아있는것같습니다.
부작용도없고 일상생활 전혀지장없고 고기도 잘먹습니다. 외모도 정말 많이개선되었고 비대칭도 없어졌습니다. 한마디로 정말 만족합니다.
혹시라도 수술을 고민하고있는데, 위험하진않을까 걱정하시는분들 병원 정말 많이 알아보시고 병원은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갸름한성형외과에서도 상담받아보시라고 감히 말하겠습니다. 제가 성공했기때문에 이 글을 보시는 님들께도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