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자연유착+비절개 눈매교정+앞트임 수술을 받았고
눈매교정으로 인한 기능적인 부작용과 부리부리하고 진해진 인상 변화로 2주 뒤에
눈매교정+자연유착 쌍커풀을 풀었습니다.
혹시 눈매교정 수술을 고민하는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함몰눈 스타일에 피부는 두꺼운 편, 얇게 속쌍커풀이 지는 눈이었어요.
눈을 좀 더 또렷하게 뜨려고 종종 이마를 사용해서 눈을 뜨는 버릇이 있었습니다.
이마를 사용하지 않아도 눈이 편하게 떠지고, 눈이 지금보다 살짝 또렷해졌으면 해서
눈매교정 수술을 알아보게 됐어요. 후기를 보면 눈이 또렷해졌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저도 자연유착으로 얇게 속쌍커풀을 만들면서 눈매교정 수술을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눈매교정 수술을 받고 인상이 굉장히 진하고, 부리부리해졌습니다.
쌍커풀 라인이 높지 않아도 눈매교정으로 눈꺼풀이 불룩해지면서 너무 느끼한 인상이 됐어요.
또 눈꺼풀이 불룩하게 올라가면서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도 좁아져서 인상이 더 사나워졌습니다.
눈꺼풀이 불룩해지면서 눈은 그만큼 더 움푹 꺼진 느낌이 들었는데
이전에는 함몰 수준이었다면, 수술 후에는 싱크홀이 된 느낌이었어요. 너무 이질적이고 부자연스러웠습니다.
또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많았어요. 수술한 뒤 눈 주위와 이마, 관자놀이에서 통증과 두통이 느껴졌습니다.
눈과 이마가 너무 당기고 얼굴 표정이 너무 어색해졌어요.
눈을 뜨고 있을 때 뿐만 아니라 눈을 감고 있는데도 통증이 느껴져서 잠을 잘 못 잤어요.
의사분께서는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하셨지만, 사실 어느정도는 통증에 둔해지는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런 통증은 절대 둔해질 수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했고,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이러다 눈병신 될까봐 무서웠습니다.
그래서 의사분 만류에도 2주 정도 됐을 때 눈교+자연유착 모두 풀었습니다.
눈교를 풀면 쌍커풀도 풀고 라인을 다시 만들어야 한다고 했는데, 저는 쌍커풀도 마음에 안들어서 다 풀었습니다.
풀고나서 기능적인 부작용은 다 사라졌고, 부리부리하고 진했던 느낌도 사라졌습니다.
쌍커풀도 없어졌으면 좋겠는데 1주가 지났는데도 아직 안 풀리네요..
이후 다시 상담가보니 2주 뒤에 푼거라 풀릴 가능성이 높지만, 유착이 진행됐으면 안 풀릴 수도 있다네요...
너무 지옥같은 3주였고, 인생에서 가장 후회하는 선택입니다. 다시 돌아가면 절대 하지 않을 거에요.
물론 눈매교정 후에 문제 없이 잘 지내시는 분들, 결과에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저도 수술 후 문제가 생기면서 찾아보니 저처럼 기능적인 부작용이 생기거나
인상이 너무 변해서 풀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정말 눈매교정을 하고 싶어서 고민중이시라면, 꼭 부작용을 전부 찾아보시고
눈매교정을 풀어본 후기들도 전부 읽어보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