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수는 안하고 앞트임만 했거든요.
앞트임하기 전에 미간이 되게 멀었어요.
4cm~4.1cm 정도 됐었어요. 눈은 앞,뒤트임 안해도 원래 가로로 많이 긴 큰 눈이구요.
쌍수는 2년전에 했는데 의사선생님이랑 엄마가 미간이 너무 넓으니까 앞트임도 하자고 했었어요.
그땐 제가 좀 무섭고 앞트임까지 하면 인상이 너무 변할까봐 안했는데, 의사샘이 나중에라도 앞트임 꼭 하라고 했었거든요 ㅋㅋ
원래 작년 겨울에 하려다가 주변에서 반대가 너무 극심해서 안하고, 이번 여름에 하고 2달 반 정도 됐네요.
수술 자체는 아주 잘됐어요. 2개월밖에 안 됐는데 붉은기도 거의 없고 모양도 좋아요.
원래 몽고주름 없이 트여 있는 눈이라서 좀 많이 트긴 했는데도 미간이 3.8~3.9 정도 돼요.
예전 얼굴은 미간이 많이 멀어서 엄청 어려보이고 순해 보였어요.
제가 22살인데 쌩얼로 술마시러 가면 민증검사 꼭 하고, 검사해도 중학생 아니냐고 너무 애같다고 의심하고 그랬었어요.ㅋㅋㅋㅋ
목소리도 중학생같은 목소리고 얼굴도 엄청 하얘서 더..ㅠㅠ
수술후는, 앞트임만 한 거다보니 얼굴이 엄청 변하거나 하진 않았고 거의 비슷한데 좀더 깔끔하고 세련돼 진 느낌?
저는 수술 후가 마음에 드는데..
반대하던 사람들이 다 별로 평가가 안좋아요;;
여자친구 한명은 진짜 초망할거라고, 후회할거라고, 니 이미지가 너무 달라질거고 몰릴거라고(전 미간이 4cm정도인데도 몰릴거라고 했었음;;) 뜯어말리다가 제가 결국 수술한다고 하니깐 나중에 후회하지 말라고 했었거든요.ㅋㅋㅋ
근데 보고나서 얼굴은 더 예뻐졌는데 인조적이래요.
그리고 친척언니는 앞트임하면 엄청 인조적이고 트렌스젠더처럼 부자연스러워진다고 하지 말라고 했었는데,
수술한 거 처음에 보더니(화장을 좀 진하게 하고 있었어요) 인상이 사나워졌대요;ㅠㅠ
친동생은 예전의 그 순딩이같은 얼굴보단 조금 사나워지긴 했지만, 얼굴 자체는 많이 안 달라졌고 그래도 수술한 게 낫대요.
아ㅠㅠㅠ 전 솔직히 인상 사나워진 것도 잘 모르겠거든요;
사나워졌다기보단 예전에 너무 중학생처럼 생겼던 거 같은데..
자꾸 주변에서 그런말을 하니까 막 진짜 괜히 수술한건가 싶고 그래요..ㅠㅠ
솔직히 지금도 미간 3.9cm 면 먼 편인데;
수술 어느정도 아물고 나서 아 좀만 더해달라고 할껄 싶었거든요ㅠㅠ
그리고 이번 겨울에 코수술할 계획인데요.. 코하면 미간이 더 몰리지 않나요?
여기서 더 몰려서 이상해질까봐 걱정되고 그러네요..
코하면 미간이 많이 몰리나요?
길게 썼는데, 결론은 앞트임했는데 더 예뻐진건지 모르겠고, 지금 미간은 3.9 cm 정도이고 코수술할 계획인데 더 몰려지는거 아닌지, 많이 몰리는지.
답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