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저번주에 잠실의 한 병원에서 코 수술을 하고 이제 막 일주일 되었답니다!
짧은코, 들창코 교정하고 싶어서 오랜 고민 끝에 이병원 저병원 찾아갔고 결국 선생님이 신뢰가 가서 이 병원으로 선택하고 예약 잡았었습니다.
제가 개인 사정상 예약을 좀 일찍 잡았는데 실장님 상담때는 뭐 연락해서 지속적으로 원하는 코 모양을 맞춰 가보자 미리 전화 하겠다 이러드니만 결국 수술 전날에만 내일 수술이에요~ 전화한통만 있었네요ㅋ 그래도 제 코를 만져쥬실 분은 실장님이 아니라 의사샘이기때문에 괜찮았어요!
수술당일 내원해서 선생님 보고 디자인 하고 수술 후 생길 부작용이나 제가 원하는 방향 다시 한번 집어주셨고, 이건 된다 안된다 정확히 말씀해주셔서 좋았네요!
콧대 실리콘 2미리, 비중격, 귀연골 사용 해서 코끝 콧대 수술했구 마취는 수면마취로! 2시간정도 있다가 깨보니까 수술은 끝나있었어요! 다른 후기보면 정신 차려도 좀 더 회복하고 가라한다 하던데 여기는.. 깨서 회복실에 앉쳐두고 좀 지나서 다시 깨우더니 정신 차릴수 있으면 옷갈아입고 나오라고 해서 좀 그랬네요 정신없고 춥고 어지럽고 꼭 술마신 기분? 같았고, 제 몸 잘 챙겨서 옷 갈아입고 나오니 뭐 수술 후 주의사항 같은거 알려주는데 하도 속사포로 말씀하셔서 몽롱한 정신상태라 제대로 기억도 안나고..; 챙겨주신 주의사항 종이보고 집에서 아 이랬었나? 햇엇습니다. 무튼 약국가서 약받고 집으로 왔습니다
수술끝나고 나왓을때는 붓기 거의 없었습니다. 밤되면서 서서히 붓는? 코막아놔서 너무 답답했고 코피가 계속 흘러서 밤새 너무 괴로웠어요 ㅠㅠ 목으로 계속 넘어오고..
이렇게 당일을 보냈습니다.
다음날은 붓기내리는 주사 항생제랑 뭐라 했는데.. 무튼
주사 맞으러 오라해서 내원해서 치료받고 붓기레이져 받고 귀가했어요! 이때 목으로 넘어오는 피 뱉어도 되냐고 물어보니까 그냥 삼키라는 얘기를 들었네유.. 가습기 틀라는 말도 이때듣구.. 하.. 무지한 제가 바보였던건지.. 이틀내내 앉아서 자느라 엉덩이도너무 아팠던 때였어요 ㅠㅠ 붓기내리려고 즙먹고 산책하고 냉찜질을 반복하다
3일째되던날 콧속에 솜 빼러 가서 붓기레이져 받고 솜빼고 소독하고 왔습니다. 이때까지 붓기많이 심해서 입술이고 이마고 할거 없이 온 얼굴이 팅팅.. 부었었어요! 코피는 전혀 없었구요! 그래도 솜빼니까 세상이 달라보이던거 있죠! 너무 행복했답키다.. 이 이후로는 머리 못감아서 힘든거 말곤 별로 힘든게 없었네요 집에만 계속 잇어야 한다는거?정도? ㅋㅋ
4일째되던날부터는 부기가 슬슬 얼굴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네모얼굴 불독얼굴 처럼 되더라구요ㅋㅋㅋ 계속 온찜질해주고 즙먹구 산책하고 하니 더이상 붓지는 않고 조금씩 부기가 내려가는게 눈에 확 보이더라구요!
6일째되던날은 입술도 잘 움직이고 보조개도 다시 들어가고 해서 부기가 많이 내렷구나 햇습니다!
일주일 되던날 다시 내원해서 코에 부목 제거하고 겉실밥 뽑고! 귀연골 사용해서 귀도 막아둿었는데 귀 솜도 제거하고 소독했습니다! 귀가 낫느라고 진짜 너무 간지러운대 긁지도 못하고 괴로웠는데 ㅠㅠ 솜떼니까 너무 좋았어요 원래 연골빼고 나면 그자리가 낫는동안에 피가 차기도 하고 물이 차기도 하고 그런다 들었는데 저는 다행이도 지혈이 잘되서 너무 깨끗하게 아물었다고 해요 ㅜㅜ 귀 실밥과 코 안쪽 실밥은 2주후 제거라고 해서 우선두고! 원장님과 일주일 만에 얼굴을 볼 수 있었어요! 코 라인 괜찮은거 같냐 봐주시고 상처잘 아물었는지 봐주시고 그렇게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한 5-6일 째 되던날에는 들창코여서 수술했는데 별로 코끝이 내려온거 같지도 않고 변화가 없는거 같아서 너무 속상했는데 큰부기가 빠지면서 어느새 쑤욱 밑으로 내려온게 보이더라구요!
오늘 부목떼니까 측면 라인은 괜찮은데 정면에서 볼때 너무 아바타같고 콧망울도 너무 둥글고 오히려 화살코가 된거 같고 좀 마음이 심란하긴 한데 코는 부기 완전히 빠지고 자리 잡아야 한다고 하니 우선 더 찜질해보고 기다리려구요!
수술결과는 아직까지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선생님 하나 믿고 간게 잘한일이었던것 같아요 엄청 꼼꼼하신게 눈에 보여서 ㅠㅠ 수술 전에도 잘부탁드린다 하니 잘안하고 싶은 의사가 어딧겠냐며 자신있게 안심시켜주시던 분이었습니다.
다만 이 병원은 홍보가 잘된건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예약하고 가도 기본 30분은 기다려야하구요.. 사후 병원 서비스는 붓기레이져 정도인거 같네요! ㅎㅎ 싼가격 아니었고 250정도로 주고 했는데 뭔가 내가 좋은 서비스를 받고 있다~ 이런 느낌은 상담때부터 지금까지 쭉 느껴지진 않아여.. ㅎㅎ 그냥 원장선생님들 실력이 좋으신거 같기에 병원이 잘된다 이런 느낌입니다.
들창코 교정하고 오히려 화살코 처럼 된분 있나요!? 이게 시간지나면 다시 조금 올라갈까요..? 콧망울이 아직 너무 동그래서 내려와 보이는건지.. 무튼!! 시간지나 더 자리잡길 기다리면서 다시 쓰러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