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코수술을 3번한 남정네 입니다;;;
1.압구정 ㅊㅊ - 첫수술인데 병원은 잘못골랐죠. 전문의도 아니고 .. 첫수술이라 암것도 몰라서 그림을 잘그리는 분같아서 수술한건데 부목떼자마자 너무 놀라서;; (이건 누가봐도 붓기라고 볼수 없고 코자체가 이상했습니다) 그리고 제거 할거면 빨리 제거하자해서 다른곳에서 전부 제거했습니다(이때 제 귀연골과 비중격이 저세상으로 .. 날라가버렸죠)
2.대구 ㄹㅇ 성형외과의원 : 여기는 친구코가 워낙 이뻐서 갔는데 수술후기로는 모양은 딱 적당하게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귀연골로는 복코는 답이 없이더군요. 복코이신분들 괜히 부작용이나 이런 이상한 생각때문에 귀연골만 쓰실려고 하면 절대 이쁘게 안나옵니다.. 나중에 후회합니다..
3.학동 ㄴㅂ :여기는 지금코인데 일단 만족스러운것은 복코를 완전히 박살내주셨다는.,.. 이부분은 만족스러운데 전적인 모양은 마음에 안듭니다... 사람들은 괜찮다고 하는데요.. 일단 비주가 좀 들어갔고요... 사체늑연골썻는데 지금 4년 지났는데 아무 이상없습니다. 무조건 자가조직이 좋다는것은 안좋은 생각같아요. 자가조직은 몸과 결합해서 파고들려고 하기때문인데 이런 인공보형물은 제거하면 쉽게 복원된다는 장점이있는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요즘 코는 늑연골이 짜세인것 같고요. 염증나지 않는 체질인 이상 무보형물이나 귀연골은 완전 비추합니다.
코모양을 잡는데 당연히 보형물이 들어가야지요. 그것도 안하면서 무보형물 하면 내코가 안전하겠지 하는건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그사람들의 생각에는 이쁜 오똑한 코의 모습이있지만 리스크를 덜 안고가려는 것이지요. 하지만 실리콘이 바로 뺄수있기 때문에 전 아주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