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에 뜨는 사진이 수술 전입니다.
대구 동성로에 있는 곳에서 7일날 메부리 제거하고, 깎아낸 부분에 알로덤 살짝 넣구 코끝은 귀연골로 마무리 하는 수술 했어요.
원래 아무것도 안넣으려고 8군데 상담 받으면서 재차 강조한 부분이 보형물 절대 안넣겠다 였는다 였습니다.
그러나, 수술 중 메부리 부분 깎아 보시더니 안넣으면 코중간부터 너무 높아보여서 이상할 것 같다 하시며 알로덤 한 두알 정도 넣어서 주물 주물 하시더라구요;
넣기 싫었지만 콧대가 높아지는 것 절대 아니니 걱정 말라 하셔서 (그렇다고 수술 중에 일어나서 상담 할수도 없잖아요 ㅋㅋ) 그냥 선생님 말씀 믿고 따랐습니다
오늘 5일 차, 테이프 떼어내고 왔어요.
미간과 눈썹 사이 엄-청 부었습니다.
아무래도 뼈를 깎아내다 보니 몸이 놀랐나 보죠.
간호사 언니가 미간이 많이 부었다고 찜질 열심히 하라고 하셨어요.
코 끝이 들려보여서 ㅠ_ㅠ 계속 질문을 던져댔더니 의사선생님, 간호사 모두 시간 지나면 점점 내려온다고 지금은 부어서 그런거라고 타이르셨구요;
정말 그런가요? 그렇다고 말씀해주세요 ㅠㅠ
★근데 여기서 질문이 있어요.★
제가 원래도 얼굴이 좌우 비대칭이었고 코도 아주 살짝 휘어져있었어요.(말 안하면 아무도 모를 정도, 성형외과 선생님들만 찝어내시던 정도.)
어릴 때 뛰어오던 사람 머리에 코를 박아서 코피나고 부어오르고 그랬었는데 그때 조치를 안취해서 메부리도 생기고 휘었던 것 같아요.
근데 부목을 떼어내고 보니 코가 더 휘어져보이더라구요!!!!!
사진찍어도 확연히 보이구요, 코를 들어서 콧구멍을 찍어도 모양이 완전 달라요.
코끝을 잡고 왼쪽로 비틀어 놓은 느낌?
아래 사진이 수술 하기 전이구요.
코를 자세히 보면 인중에서 바로 직선으로 올라가지 않고 살짝 휘어진게 보이실 거예요.
다음 사진이 수술 후입니다.
간호사 분한테 놀래서 물어봤더니 원래 얼굴이 비대칭에 코가 휘었었고,
지금은 수술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붓기 때문에 그 점이 더 부각되어 심해 보인다고..
붓기가 빠지면 휘어진 게 덜해 보이면서 원래 코 정도로 돌아올거라고 하더라구요.
원래 휘어진 정도로만 돌아오면 상관없는데 (선생님이 수술 전에고 그점은 안 고쳐 진다고 얼굴 자체가 비대칭이라 그런거라고 하셨고 불만은 없었어요)
이게 이대로 휜 모양 그대로 붓기가 빠질 까봐 걱정이예요.. ㅠㅠ
저처럼 수술 후에 콧구멍 모양 다르고 코가 휘어보였는데 돌아오신 분들 계신가요?
꼭 좀 답변 달아주세요. 부탁드릴게요.
그리고 그 점 제외하고는 수술 잘 된거 같나요?
메부리만 없애자는 생각으로 마음 비우고 한 수술이긴 한데.. 저는 자연스럽게 하는게 제일 중요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