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4mm 비중격 지지대, 코끝, 연골묶기
수술한지 6개월차 되서 제거수술 받고왔어요!ㅋㅋ
염증은 없었구 모양도 괜찮았는데 부작용 신경쓰여서요.
코끝 비중격만 남겨두고 연골묶기 풀고 실리콘, 기둥 다 뺐구요
코끝 비중격 뺄까 남길까 고민했는데 비중격 코끝 빼면 예전보다 뭉툭하게 퍼진상태로 약간 들려보인다고하셔서 어차피 자기 연골이니 문제될것도 없고 요즘은 코끝만 성형하는사람들도 많이있고 해서 안뺐어요. 딱딱한건 제 피부가 원래 두꺼워서 많이말랑한 코가 아니었어요.ㅋ
의사쌤이 지금도 말랑한 거라고 빼도 여기서 더 말랑해지지 않는다고하셔서.
다만 기둥빼고 실리콘 뺐을때 코끝모양이 자연스럽지 않거나 부각되보이면 빼달라고 했는데 수면마취로 제가 정신을 못차린 탓에 (원래 기둥빼고 실리콘 빼고 거울로 보여주신다고 하셨어요) 간호사분들한테 물어보시고 빼셨어요. 간호사분들이 빼면 코 퍼져보일것같다고 그러시는거 마취상태에서도 다 들리고 그랬어요.
다시는 코성형 안할생각이니 모양상 괜찮은 쪽으로 했다고 생각하니까 잘된것 같아요
연골묶기도 풀어달라고 하니 이건 풀든 안풀든 똑같다고 이미 흉으로 붙어버려서 그 상태에서 푸는건 소용없다고 말씀하셨는데 제거수술 도중 실이 보이길래 그냥 푸셨다고 하시더라구여.
마지막에 마취에서 깨어나서 비중격 기둥이랑 실리콘이랑 실뽑은거 다 보여주시는데 속이 다 시원하더라구요.
코성형 모양도 괜찮고 수술도 잘됬었는데 여기 글보니까 심각하신분들도 많은것같고 나도 왠지 저분들처럼 염증 날것같고 그런생각으로 계속 불안에 떨면서 6개월을 보내니까 마음도 힘들고 몸도 힘들었던 것 같아요.
아무튼 오늘 제거 하니까 속이다 시원하네요~ㅋㅋ
부었지만 옛날 콧대로 돌아가는것도 보이고 성숙했던 인상이 귀여워보이는 인상으로 돌아가고있어요
앞으로 관리도 힘들겠지만 일단은 큰일치뤘다는 생각에 기분좋네요.~
수술도 비개방 제거수술도 비개방으로 했어요~
아 제거는 비용받지않고 그냥 해주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