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에 실리콘 + 귀연골 로 수술했다가
9일째인 오늘 2월 24일에 제거했습니다.
코수술할때부터 높이며 디자인이며 이런설명 못듣고 알아서 해주시겠다고 하셔서 멍청하게도 믿고 했는데 돌출입 교정하려고 했던건데 돌출입은 여전히 돌출입이었고, 소독이며 경과관찰같은거 전혀 안해주시고 수술뒤 5일만에 병원에 오래서 갔더니 그제서야 왜이렇게 많이 부었지?? 하시면서 제거해야겠다고... 9일째인 오늘까지 지켜보다가 고인물이(장액종) 빠지지 않아서 결국 제거하셔야겠다면서 제거해버렸습니다.
사후관리 너무 안해주신 병원탓인것만같아 원망스럽기도 하지만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네요.
주의사항 일러주신대로 잘 따라했는데 이건 뭐 코수술하고나서 고개푹숙이고 종이학접는 사람들만큼 많이 고였다니까.. 근데 그래도 주사기로 액체빼내고 안정되서 회복하신 분들 많던데, 전 왜 그런시도조차 하지 않았을까요? 6개월뒤 재수술약속하시면서 빼내버리시는게 최선의 방법이였을까요? ㅠㅠ
수술 정말 무섭구요, 제거수술하면서는 지옥을 맛보고왔습니다. 정말 다시는 재수술이고 나발이고 하고싶지 않구요. 어차피 원인없이 장액종이 발생한건데 6개월뒤 재수술한다고해서 장액종 안생기리란 법은 없잖아요..
그리고 어떻게보면 제가 실리콘알레르기인거 같기도하구요 증상들이 비슷한거보니... 모양도 마음에 썩 들진 않았었고..
아무튼 서론이 길었네요 ^^;;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오늘 수술후 9일만에 제거수술을 했는데, 리자벤을 꼭 먹어야 할까요?
보통 콧대 실리만 제거하시면 안드신다고 하시던데, 저는 콧대실리랑 코끝 귀연골 일부는 제거하고 일부는 남겨주셨다고하는데요, (제가 수술전에 비주함몰이였어서 비주에 넣었던 연골만 남겨주신것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도 코끝연골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를 제거했기때문에 리자벤을 먹어야할까요 ?
리자벤의 ㅂㅈㅇ 걱정 때문에 최대한 안먹고 싶은데...
그리고 제가 좌측뼈만 발달이되있어서 좌측만 예정에도없던 절골을 하셨는데, 그 캡슐이라는 것. 흉살 ?
그게 생길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
실리콘 뺀 자리나 절골자리에 9일만에 제거했어도 캡슐이 생기나요 ?
사실 재수술은 최대한 하고싶지 않은데, 어떤분이 캡슐생겨서 더 이뻐지셨다는 후기보고 약간 캡슐욕심이 생기네요 ^^;;
마지막으로 6개월후에 재수술을 하자고 병원쪽에서 얘기를했는데, 재수술하자니 무섭고, 안하자니 솔직히 돈도 아깝고, 환불은 안해주실것같은데... 다른 수단으로 보상받을 방법이 없을까요 ? 가령 다른 시술이나 저희 어머니 상안검 시술을 대신해주신다던가...
준전문가님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